권영찬 박사 ‘2024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 대기업 강연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6-05 15:41: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출처=권영찬닷컴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박사가 오는 7월말 한 대기업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 실패를 성공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 박사는 최근 6월 강연시즌을 맞이해서 ‘2024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와 리더십’, ‘2024 성공에 앞서는 소통과 공감대 스킬 향상’ 등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강연에서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써 국내 1호 상담심리학 관련 박사학위를 따게 되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석사와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10년 간 겸임교수로 정교수로 활동을 해왔다. 최근에는 행복상담연구소를 설립하고 행복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권영찬닷컴 소속사에 따르면, 권 교수는 최근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와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 MC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5일에는 한 기독교 방송에서 ‘권영찬의 고난은 은혜다’라는 토크를 진행한다.

또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권 박사는 한 통계에 의하면 금메달을 딴 선수가 다음 국제대회에서는 성적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그러한 예를 들어서 목표 설정과 함께 목표 달성에 관한 과정에 대한 설명을 진행한다.

현재 권영찬 교수는 유튜브에서 16만 5000여명 구독자를 보유한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음악과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권 박사는 강연에서 “심리학자 아들러의 학설에 의하면 가장 최고조의 행복감은 타아존중을 경험할 때 생겨나게 된다. 나의 성공을 위한 또 다른 조건은 조직 내에서의 소통 스킬함양, 커뮤니케이션의 확대 그리고 조직을 위한 열정”이라고 전한다.

강연 중에 권 박사는 자신의 34년간의 방송생활과 23년간 사업을 하면서 다양하게 겪은 협상과정, 커뮤니케이션 과정, 소통과정에서 겪은 실제상황을 소개하며 다양한 소통 리더십과 동기부여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소통을 위해서는 ‘나의 이야기’ 보다는 ‘상대의 이야기’ 즉, 경청에 대한 예를 전한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김태훈 심리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