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업기술센터, 11개 읍·면 순회교육 성료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01 15:55: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지난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11개 읍·면 생활개선회원 대상 순회교육 자료사진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11개 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회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바쁜 농번기 속에서도 자기계발에 힘쓰는 농촌 여성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실생활에 유익한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전 과정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하는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회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프로그램으로 강진군 특산물 쌀귀를 이용한 쿠키세트 만들기, 원목공예(도마), 친환경생활용품(주방세제, 비누, 미스트) 만들기, 천연염색(앞치마)이 진행됐다.

회원들은 “지접 만들다 보니 배움이 더 오래남는다”, “생활에서 써볼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라 만족도가 높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순회교육은 11 전 읍면을 빠짐없이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돼 지역적 거리나 여건에 상관없이 모든 회원들이 동등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교육장에서는 회원 간 교류도 자연스럽게 이뤄져 생활개선회 조직 내 유대감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최영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개선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번 교육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여성 농업인들의 역량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강진군연합회는 교육 외에도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반찬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실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