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27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운전원 및 미이수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이 교육은 각 학교에서 진행되는 정규교육이 아닌 교육과정 특성상 시간 할애가 어려웠던 초등돌봄전담사와 운전원 및 미이수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이물질 흡입으로 인한 기도폐쇄 시 하임리히 대처법’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OOO교직원은 “평소 겉으로만 알고 있던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을 직접 실습해보며 정확하게 알게 돼 너무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 내에서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오늘 경험을 살려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고 오늘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안전의식과 책임감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늘 노력하는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는 한편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