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성과보고회 개최

손우정 / sw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5-21 10:09: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 18일 남양주시북부장애인 복지관에서 로행재활로봇사업 '장애인과 함께 걷는 세상 만들기'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청)

 

[남양주=손우정 기자]경기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은 최근 보행재활로봇 사업 '장애인과 함께 걷는 세상 만들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복지관은 지난해 9월 한굴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로봇 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로봇기업인 피앤에스미캐닉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총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경기북부지역 지자체 최초로 보행재활로봇인 워크봇을 도입했다. 

 

보행재활로봇 사업 성과보고회에는 남양주시 의원과 장애인 단체 등을 비롯해 보행재활로봇에 관심 있는 서울 및 경기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조유나 엘병원 병원장의 '로봇 재활, 스마트 재활기기 등 재활로봇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각 장애유형에 따른 재활로봇의 활용'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지난 4개월 동안 복지관에서 시행된 보행재활로봇 사업경과와 우수사례를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인애 복지국장은 “보행재활로봇 도입을 통해 취약계층의 스마트 재활운동 장비 접근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장애인의 더 나은 ‘보통의 삶’을 지원하고 장애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 함께 자리한 이용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보행재활로봇 성과보고회 개최를 축하하며 지역 장애인을 위해 애쓰고 있는 종사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