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가 40% 할인 ·발레파킹 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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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는 28일 진행 예정인 ‘다이닝 위크’를 앞두고 더현대 서울 식당가에서 고객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현대백화점은 지난 1월1일~이달 26일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현대백화점 식당가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12.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같은 기간 3040 고객의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31.7%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처럼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고객들이 몰리고 있는 이유는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특히, 유아휴게실, 수유실 등 고객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유·아동 동반 가족 고객이 많은 304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아울러 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콜키지프리, 금액대별 할인 등 프로모션이나 백화점 포인트 등을 잘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다.
고물가도 식당가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과거 백화점 식당가는 비싼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고물가 상황 장기화로 외식 부담이 커졌기 때문에 백화점 식품 테넌트에 대한 체감 물가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돼 ‘가성비’ 좋은 외식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백화점 식당가를 이용한 고객들의 연계 구매율도 높다. 지난 2월 현대백화점 식당가를 저녁 시간에 이용한 고객의 48.1%가 당일 패션·잡화·아동 등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식당가를 찾는 고객을 겨냥한 미식 프로모션인 ‘다이닝 위크’를 매월 진행하기로 했다. 다이닝 위크는 저녁 시간(오후 5시 이후) 백화점 식당가의 유명 레스토랑을 4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외식 이벤트다. 3월은 오는 28일부터 4월6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열린다.
특히, 무역센터점과 천호점에서는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에 전화로 레스토랑을 예약한 뒤 이용 당일 오후 5시 이후에 백화점 발레 라운지를 방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더현대 서울에서는 3~4인 고객을 위한 디너 패키지 세트를 새롭게 구성해 판매하고, 킨텍스점에서는 어린이 짜장면, 미니 쌀국수 등 미취학 아동을 위한 식사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점포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미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선호가 높아져 백화점 내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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