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11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대상 ‘2024.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11일(목)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4. 방과후학교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년 개정 된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주요 내용에 대한 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하고, 2024년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 방안 및 사례들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김00 교사는 “처음 맡은 방과 후 업무라 어려움이 많았는데, 방과 후 학교 연간 업무처리 추진 등 방과 후에 대한 기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연수였다. 우리 학교의 방과 후 학교 운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이자영 교육장은 “학생들의 특기·적성 능력 계발 및 기초 학력 향상,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는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서는 방과 후 학교 담당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2024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의 조기 안착과 방과 후 학교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으뜸 해남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