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보 소외계층 전자정부서비스 접근성 개선

고하승 / / 기사승인 : 2009-07-12 15:5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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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정보 소외계층 전자정부서비스 접근성 개선 행정안전부는 13일부터 장애인과 노인 등 인터넷 소외계층의 웹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전자정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안부는 장애인과 노인 등 인터넷 소외계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글자크기 조절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제공, 전문능력이 없이도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개선했다.

통합민원창구(www.egov.go.kr)와 정보공개시스템(www.open.go.kr)을 통해 선보일 이번 서비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전자민원G4C'는 5100여종의 민원안내, 90여종의 민원신청, 24종의 민원발급 및 주소변경 알리미 등 부가서비스를 개선했다.

행안부는 이와 함께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개선에 따른 보안성 점검도 병행해 시스템에 대한 보안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행안부는 앞으로 홈텍스, 전자조달 등 47개 전자정부 시스템 등 20여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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