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에 목숨 건 선진당

이영란 기자 / / 기사승인 : 2011-02-08 14:07: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靑, MB 대선공약집 따로 관리?"
[시민일보] 자유선진당은 8일 중앙선관위, 청와대, 국무총리실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관련 자료를 요구했다.
앞서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월 1일 신년 방송좌담회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는 공약집에도 없다”는 요지의 발언을 했다.
이에 대해 선진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는 이명박 당선자 공약에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충청권 유치 내용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그럼에도 이명박 대통령은 공약집에도 없다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청와대가 별도로 관리하고 있는 대선공약집이 따로 있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선진당은 또 “김황식 총리는 지난 1월 25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와 관련해서 ‘공약사업은 원칙적으로 지켜져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김황식 총리는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고 보여진다”며 “이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우리 자유선진당은 중앙선관위, 청와대, 국무총리실에 공개질의서를 제출하고 관련 자료요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진당은 중앙선관위에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정당 정책정보시스템에 게재되어 있는 이명박 대통령 공약이 당시 이명박 후보측에서 제출한 자료와 일치하는지 여부 ▲선거 출마한 후보자가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제출한 자료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이에 대한 벌칙과 그 근거규정 ▲선거 당선자가 선거기간 유권자와 약속한 정책공약의 이행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 청와대 대통령실에는 ▲ 2월 1일, 대통령께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가 없다는 내용의 ‘대통령 공약집’”을 언급하였는데, 제17대 대통령선거 당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선거공약서와 서로 다른 것인지에 대한 사실관계 여부 ▲만약 다르다면 어떤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 그 구체적 차이 ▲청와대가 관리하고 있는 대통령선거공약별 구체적 추진 실적 등에 대해 질의했고, 총리실에는 ▲대통령실과 총리실은 별도로 대통령선거공약사업을 관리하는지 사실관계 여부 ▲총리실에서 관리하는 대통령선거공약사업과 구체적 관리방안(관리체계) ▲대통령선거공약사업별 국정과제 반영/미반영 여부 및 미반영의 경우 미반영 사유 ▲공약사업별 구체적 추진 실적 등에 대해 물었다.
이영란 기자 joy@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