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고용노동부와 산하기관의 광고가 특정 언론사에는 배제되는 등 고용노동부의 홍보비가 편파적으로 집행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민주당 이미경(서울 은평 갑) 의원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3년간 고용노동부의 홍보비 지출 내역을 분석한 결과 고용노동부와 산하기관이 한겨레신문과 경향신문 등 정부에 비판적 언론사에 대해서는 의도적으로 광고를 주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한겨레신문의 경우 2009년 1월2일 한 건의 광고가 있었을 뿐 그 이후 2년 이 넘도록 고용노동부를 통한 단 한 건의 광고지출도 없었고, 또한 경향신문도 2010년에 단 한 건의 광고만 있었을 뿐이다.
반면 현대자동차, 삼성 등 194개 기업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경제는 2010년에만 10건의 광고를 수주했고, 현대그룹 후원하에 창간됐던 문화일보도 2010년에만 17건의 광고를 수주했다고 이 의원은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고용노동부가 한국노동연구원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는 연구를 한다며 2년째 연구용역을 끊더니, 홍보비 지출도 마찬가지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무엇보다 고용노동부가 뚜렷한 기준도 없이 국민의 혈세를 쓰면서 비판적인 보도를 하는 언론사를 옥죄고 있는 것은 문제"라며 "이같은 광고 중단 사태에 대해 정권 차원의 개입이 있는지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진상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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