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치앤 상민통운은 지입차 계약 시 직영 배차부를 통한 배차가 가능한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에이치앤 상민통운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업체들은 직접 배차를 한다고 예비 지입차주들을 현혹시키지만, 체계화된 시스템과 배차 전문인력, 톤수에 따른 물량 등을 확보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배차부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주)에이치앤 상민통운 관계자는 “일부 운수회사(알선업체)의 경우 실제 규모는 매우 작지만 회사를 과대 포장하여 동영상을 제작 유포하는 등 과장광고를 하여, 방문한 예비 지입차주들에게 대기업 직영배차가 가능하다고 허위로 상담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절대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영 배차부의 유,무는 지입차주들의 안정적인 수입 뿐 아니라 해당 회사의 발전 가능성 측면에서도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실제 어떤 시스템으로 배차를 하고 있는지 상담 시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하고 그 차량들의 매출이 어느 업체에서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계약 후 발생되는 운행 노선 변경이나, 물량계약 취소로 인한 미배차 등의 지입차 관련 분양사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주)에이치앤 상민통운은 직영차량의 원활한 배차를 통한 수익과 안정된 물량 확보를 위해 직영 전담 배차부인 (주)에이치앤 상민물류를 직접 운영, 관리하고 있다.
(주)에이치앤 상민물류 배차부가 신설된 후 매일, 매주 매출 관리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한 배차를 하여 소속 지입차주들의 좋은 호평을 얻고 있다.
타사 지입차주들의 배차문의가 쇄도하고 있지만 현재 (주)에이치앤 상민통운 소속 차량들만 배차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주)상민통운은 열정, 젊음, 초심을 모토로 지입 업계에 다양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첨단시스템 도입과 지입차주들을 위한 복지실현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주)에이치앤 상민운수, (주)에이치앤 상민물류 외 통합 법인이 다수 등록되어 있는 지입전문업체이다.
보다 자세한 지입차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hngr.co.kr)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