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이베타칸1316 유기농 잎새버섯 추출분말’은 유기농 잎새버섯의 요효 성분만을 고농축 추출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도록 제조한 제품으로 생산 공정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시설을 통해 만들어졌다.
잎새버섯은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버섯이나 일본에서는 전체 버섯 생산량 중 4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화됐다. 다른 버섯류에는 없는 독특한 베타글루칸 구조(베타글루칸1.3과 1.6의 구조)로 항암 효과, 항 당뇨, 항 형행개선, 항아토피 등 다양한 효과를 임상을 통해 검증됐으며 잎새버섯 추출물로 만든 항암보조치료제가 FDA승인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산에서 잎새버섯을 발견하면 기분이 좋아 춤을 췄다고 해 '마이다케'(춤추는 버섯)으로 불리고 있으며 에도 시대 잎새버섯을 가져오면 그 양만큼 은으로 교환해 줄 정도로 귀한 취급을 받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잎새버섯은 배양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편으로 1980년대 일본에서는 잎새버섯 대량 재배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반면 국내의 경우 재배 기술에 성공한 지 몇 년 되지 않았다.
아울러 국내에서는 2012년부터 차가버섯과 함께 특별산림보호대상종으로 지정돼 자연산을 발견해도 채취가 불법인 매우 귀한 버섯이다.
잎새마을(주) 관계자는 “유기 잎새버섯은 현대 식생활에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약용 버섯으로 차로 마시거나 음식의 향과 맛을 내는 데 좋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잎새버섯 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방송은 NS홈쇼핑에서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5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방영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