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삼은 전통적으로 신비한 약효를 가진 명약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현재도 건강을 위해 많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홍삼은 제조 방법에 따라 품질이 결정되는데 좋은 품질의 홍삼은 수삼이 지니고 있는 유효성분을 유출이 전혀 없이 쪄내는 기술이 제조기술의 핵심이다.
진삼가 홍삼의 대표제품 9증9포 홍삼추출액은 9증9포 홍삼과 정제수만 사용해 홍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전분 및 섬유질 등을 모두 걸러내어 홍삼 고유의 진한 맛과 깊은 향 뿐만 아니라 홍삼 유효성분을 고스란히 담아낸 홍삼 100% 제품이다.
또한 홍삼의 중요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함유량이 제품에 따라 한포당 25mg~100mg, 홍삼 진세노사이드 36종의 합인 홍삼성분이 360mg~960mg 함유된 홍삼제품이다.
진삼가 홍삼은 자사 핵심 기술인 9증9포 제조 기술로 수삼을 조금씩 찌고 건조하는 과정을 9번 반복해 인체에 유익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홍삼다당체 등의 유효성분의 유실을 원천 차단한 9증9포 홍삼을 제조하고 이를 이용한 홍삼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홍삼은 유효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과 비 사포닌계(홍삼다당체 등) 성분의 효과적인 섭취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탄수화물, 전분, 섬유질이 함유된 홍삼분말이나 홍삼 분말액 가공법보다는 홍삼의 사포닌과 비 사포닌 성분을 열수 추출한 후 탄수화물, 전분 등을여과와 정제 과정을 거쳐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홍삼추출액 또는 홍삼농축액으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한편, 진세노사이드란 홍삼에만 있는 사포닌을 일컫는 말로 국산 홍삼에는 36종이 홍삼에 함유돼 있으며 종류에 따라 그 효능도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삼성분이란 홍삼에 들어있는 다양한 진세노사이드 36가의 총 함량을 수치로 표시한 것을 뜻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