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석봉동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 일반분양 전 세대 청약마감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7-10-30 16:43: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난 26~27일 일반분양 청약을 마친 대전 대덕구 석봉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가 전 평형 청약을 마감했다.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의 모델하우스에는 주말 동안 4,000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루며 일찌감치 청약마감을 예감케 했다. 금번 전 세대 청약마감에 성공한 일반분양물량은 총 835세대 중 205세대로 1,2순위 일반분양 청약 결과 평균 경쟁률은 1.7대 1이었으며,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경우 최고 경쟁률 8대 1을 기록했다.

서희건설이 석봉동 483번지 일대의 옛 쌍용양회공업 부지(금강로하스엘크루 옆)에 공급하는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는 대전의 마지막 700만원대 아파트로 입주는 준공이 끝나는 2020년 5월로 예정돼 있으며, 지난 28일 착공식을 마치고 첫 삽을 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전신탄진 지역은 석봉, 신탄진 재개발 재건축 추진으로 이미 2,000여 세대가 입주 완료한 금강 엑슬루타워를 포함한 60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며 대전 대덕산업단지와 대덕테크노벨리 등의 산업 및 과학단지의 배후 주거단지로 개발과 인구 유입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또한 오는 2022년 충청권광역철도가 완공되면 버스로 1시간40분 이상 걸리던 계룡~신탄진 구간이 30분으로 단축되며 45분 거리의 신탄진~둔산도광역철도와 도시철도로 환승 시 25분 내로 접근이 가능해진다.

이런 주변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와 더불어 3분 거리에 새여울초교가 위치해 도보로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1.5㎞ 내에 신탄진 초중고, 용전초, 이문고 등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고 신탄진 전통시장, 대전 북부경찰서, 대전보훈병원,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15분 거리의 유성구 용산동에 현대 아울렛이 건립 예정으로 정주여건도 좋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신탄진역이 있고, 갑천도시고속화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신탄진IC와 사업이 진행 중인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와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대전~세종을 연결하는 BRT도로 이용이 편리하므로 대전 둔산권 및 세종시를 20분대 생활권으로 이용 가능하다.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는 전체 면적의 50% 가까이 녹지로 조성된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내 조성된 녹지 산책로는 인근 금강로하스산호빛 공원으로 연결되어 있어 공원 내 야외수영장을 비롯해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춰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주민편의시설로는 어린이집과경로당,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을 단지 내에 조성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총 835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59㎡~84㎡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 설계와 4-Bay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일조권이 풍부하고 개방감이 우수하다.

한편, ‘금강 센트럴파크 서희스타힐스’의 모델하우스는 대덕구 석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김민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