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허니문을 잃었다.
그를 대통령으로 만든 몇몇 '보수매체'들마저 지금 이 대통령을 '씹어대는' 형국이다.
방송과는 한 판 제대로 붙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걸까.
대통령의 지지도는 취임 초인데도 20%대로 주저앉았다.
임기 초에 닥친 이 이상한 '레임 덕'은 누구 탓인가.
지난 10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의 청와대 회동에서 오고 간 이야기 때문에 뒤늦게 논란이 일고 있다.
청와대 측이 '(이명박이)진정성을 갖고 (박근혜에게)당대표직을 권했지만 거절해 놓고선 아무 것도 내놓는 게 없다고 비난한다’고 몰아세우는 반면, 박 전 대표 측은 ‘아무 것도 내놓지 않더니 이제 와서 뒤통수를 ...
우리 경찰은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올해를 ‘법질서 확립 원년의 해’로 선포했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법질서 확립이란 말이 쉽게 가슴에 와 닿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그만큼 법과 질서를 잘 지켜왔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일부 단체와 시위자가 자행하고 있는 불법과 탈법의 집회, 시위 현장을 보면 이들이 진정 우리의 형제, ...
한정된 물적자원에 노동력과 자본을 투입함으로서 빠른 속도로 변화해 온 현대사회를 지나 이제는 풍요로운 물질문명을 향유하기 위한 경제적 부가가치의 창출, 지식정보 창출 등을 위한 정보가 밀물처럼 쏟아지고 있는 정보화시대에 접어들었다.
오늘의 요긴한 정보가 내일은 필요 없게 되는 급변하는 시대에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놓 ...
지난 10일 기대를 모았던 MB와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간의 청와대 회동은 아무런 성과 없이 막을 내리고 말았다.
이후 박 전 대표를 지지하는 국민들 사이에서는 ‘복당’을 요구하는 목소리보다, 오히려 ‘신당’을 주장하는 목소리에 더욱 힘이 실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물론 ‘복당’과 ‘신당’은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 ...
지난 4월29일부터 5월1일까지 2박 3일간 송파구의회에서는 원시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생태계의 보고 창녕 우포늪과 죽음의 강에서 연어와 은어가 돌아오는 강으로 거듭나게 된 울산 태화강을 견학하고 돌아왔습니다.
첫날 창녕군의회에 도착하여 박융차 의장 및 의원들의 환대를 받으며 간담회를 가진 후 우포늪으로 향했습니다. ...
로마에서 콘스탄티노플로 수도를 옮긴 4세기 로마황궁은 동양적인 호사로 가득 찼다.
30세의 젊은 나이로 황제에 오른 율리아누스가 머리를 자르기 위해 이발사를 부르자 사치스런 귀족 옷을 입은 20여명이 몰려왔다.
이발사와 그 조수들이었다.
이들의 연봉과 지원비가 천문학적이었다고 한다.
황제는 이발사와 조수한 사람을 ...
창조한국당과 민주노동당은 4.9 총선에서 낙마한 MB의 최 측근 인사들인 이재오-이방호 의원을 살리기 위해 ‘표적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 아니냐며 강한 의구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 가운데 한 사람은 지난 대선 한나라당 경선 당시 정말 이해하기 어려운 ‘경선룰’을 만들어 박근혜 전 대표로부터 후보직을 강탈하다시피 빼앗아 ...
폭락하는 MB의 지지율로 인해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주름살이 하나 더 늘어난 것 같다.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경선룰’을 받아들이고, 그리고 그 경선결과에 승복하고, 정권창출을 위해 발이 부르트도록 MB지원유세를 다니면서 그를 대통령 자리까지 올려줬더니, 안하무인이다.
박 전 대표의 훈수를 받아들이기는커녕, 아 ...
끔찍한 소식이지만 하찮게 받아들이는 소식중의 하나가 매일 뉴스에서 보도되는 교통사고 소식이 아닌가 한다.
매일 듣는 사고 소식에 어쩌면 우린 만성이 되어 더욱 그 심각성을 잊고 있는지 모른다. 특히 교통사고 사망 소식을 전해들을 때는 다소 놀라기도 하지만 이내 ‘그러니까 조심해야지...’라며 대수롭지 않게 다음 뉴스 소 ...
대통령이 광우병을 우습게 생각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우리 국가권력은 이미 미쳐있었던 것이다. 그러니 국민들 미치는 문제에 무감각한 것이 아닐까?
미국산 쇠고기 개방 반대 촛불집회가 불법집회이니 사법처리를 한단다. 촛불집회는 5월2일부터 시작됐다. 5월3일에 한번 더 했고 5월4일에 전격적으로 단속발표가 나왔다.
첫 ...
“국민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면 쇠고기 수입을 재협상해야 한다.”
“‘친박복당’을 “무한정 기다릴 수는 없는 것 아니냐.”
이는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6일 국회 본회의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 말들이다.
박 전 대표는 이날 미국산 수입 쇠고기 파동과 관련, ""국민이 걱정하는 것은 충분한 이유가 ...
날씨가 풀리면서 오토바이 운행이 많아지고 이로 인하여 오토바이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오토바이는 승용차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2,3배 높으며. 특히 헬멧을 쓰지 않을 경우에는 치사율이 더 높아진다.
하지만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운행하는 대다수의 운전자들은 안전의식이 여전히 낮다.
인도를 질주하고, 한 손으로 음식통 ...
지난 4월 우리는 안산시민들의 환영 속에서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을 피웠습니다. 지난해 늦가을에 뿌려져 안산천의 한겨울 얼음물속에서 월동한 튤립(tulip)이 따스한 봄을 맞아 수줍은 색깔과 아름다운 왕관의 자태를 뽐내며 거기 있었습니다. 튤립은 터키의 말 츄르밴드에서 비롯되었는데, 생김새가 머리에 쓰는 터번과 비슷하다는 ...
운하 건설에 대한 청와대 반응이 한심하다.
하니 안하니, 또 치수로 방향을 바꾸겠다 하더니 이제야 방향을 확정했다는 것이다. 민자사업과 여론수렴을 유난히 강조하는 게 뭔가 음흉한 내음이 난다.
대운하는 더 이상 추진해서는 안된다는 것은 국민의 뜻이고, 나도 그러한 국민의 하나에 속한다.
누구와 대화하든 ‘대운하는 미 ...
다음 아고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명박 탄핵 운동에 서명자가 이미 100만명을 넘어서, 120만명 선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 4월 6일 1000만인 서명을 목표로 시작한 이 운동은 불과 두말 만에 그 목표치의 십분의 일을 훌쩍 뛰어 넘는 놀라운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도 241일이나 남아 있는 상태다. 따라서 10 ...
건축물의 소유, 이용 상태를 확인하거나 건축정책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할 목적으로 시장, 군수, 구청장이 기재 및 보관하는 공부를 건축물대장이라 한다.
건축물대장에는 건축면적, 용적률 등 건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본 항목과 층별 현황 및 소유자 현황 등을 표시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건축물대장의 건축면적, 용적 ...
이명박 대통령의 미니홈피가 잠정폐쇄됐다고 한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규탄하는 누리꾼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내려진 조치다. ‘국민들아 떠들어라 난 안 들으면 그만이다’인가?
연예인들이 일시적으로 홈페이지를 폐쇄하는 경우는 있다. 그건 연예인들 마음이다. 연예인은 공인이 아니니까. 국민 여론을 듣거나 말거나 자기 마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