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성북2동에 쌍다리 기사식당이 있는 건물을 끼고 좌회전 하여 올라가는 도로(일종의 골목길)에 설치되어 있던 보안등과 성북 빌라 근처에 설치되었던 보안등이 언제부터가 사라져 너무 어둡고 위험합니다.
특히 이 골목길은 마을버스가 주야로 운행하는 도로로 밤길이 어두워 차량 통행 ...
주택가에 자동차정비공장의 설립문제로 업소 대표와 이에 반대하는 주민들간의 대립된 민원을 적극적인 중재로 해결한 서울의 한 자치구 공무원들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재의 주인공들은 중구(구청장 성낙합) 교통행정과 설동완(53·행정6급·사진)씨와 김계영(43·기계7급·사진)씨.
이들은 지난 4일 김모(주민대표·신당6동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수원시 예절교육관(신풍초등학교 별관)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 YES MIND 예절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2일 구에 따르면 구는 공직자 대부분이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안된다(NO)는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민원을 처리해 주는 더불 ...
3급 이상 고위공직자 5035명 가운데 지난해말 기준으로 부동산을 10억원 어치 이상 보유한 사람은 419명이며 이중 42명은 부동산보유 규모가 30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공직자윤리법 제10조에 따른 재산공개 대상자(1급 이상 공무원, 검사장 이상, 중장 이상, 대학총장, 학장, 치안감 ...
{ILINK:1} 국가정책인 신행정수도이전 특별법은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행정수도 이전으로 인한 현 수도 서울의 공허(空虛)의 실과 득을 생각지 않고 충청권을 고도의 정치적 논리로 품고자 하는 의도가 역력하기 때문이다.
서울 시민과 수도권 국민의 일상은 생각지도 않고 수도이전 문제에다 국가보안법 철폐, 과거사청 ...
{ILINK:1} 여야간 새로운 전선이 형성되고 있다.
열린우리당이 서울시의 수도이전반대 `관제데모’ 논란과 관련, 이명박 서울시장을 ‘위증죄’로 고발키로 했기 때문이다.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14조는 증인이 허위진술을 한 때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런 규정대 ...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사능 방면으로 굴다리를 조금 지나면 갓길에서 자동차를 수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정된 장소에서 해야 할 일을 위험천만한 갓길에서 영업하고 있습니다.
현재 깨끗했던 갓길변이 더렵혀져 가고 그 기능을 발휘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곳은 병목구간이라 출퇴근 시 많은 차량이 오가고 있으 ...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동명근린공원은 휴일이면 항상 많은 사람들이 공원을 방문하고 행사가 많은 주말이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하지만 행사 시 마이크와 확성기 사용으로 인해 편안한 주말을 보내려는 인근 주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행사이기 때문에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방음벽이라도 설치해 주려는 ...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영길, 이하 전공노)은 전경 35개 중대를 동원한 정부의 원천봉쇄를 뚫고 10월9~10일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전간부 결의대회를 성사시켰다.
전공노 관계자는 11일 “이번 서울 집회 하루 전인 8일 허성관 행정자치부장관과 최기문 경찰청장이 긴급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각 대학에 경찰을 배치하여 ...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7급 이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엠파워먼트 21 관리자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1세기가 원하는 프로공무원이 되기 위해 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리더쉽 향상을 위한 것으로 지난 7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내달 25일까지 ...
경기도 수원남부경찰서 인계지구대 강용성 경사는 경찰관들이 정확한 문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고, 신고현장에 출동, 막힘 없이 노련하게 대처하기 위한 230쪽 분량의‘베테랑으로 가는 길라잡이’책자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강 경사는 시중에 나와 있는 책자들 대부분이 지구대 업무와 관련되기 보다는 시험과 이론 또는 수사 등 ...
인천본부세관은 인천항 농수산물 부두직통관제 시행으로 인천항 물류흐름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인천세관 통관지원과 김종순씨(39·7급)를‘10월의 혁신세관원’으로 선정했다.
11일 세관에 따르면 김씨는 인천항 부두내에 냉장·냉동창고 시설 등이 제대로 갖춰 있지 않아 수입농수산물의 통관시간 지체 및 과다한 물류비 발생 등 많은 ...
위조된 주민등록증으로 인감을 발급받아 50억대 토지 대출사기를 벌이려던 일당을 서울의 한 자치구 공무원들이 격투 끝에 검거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들은 중구(구청장 성낙합) 신당3동사무소에 근무하는 최창규(43·행정7급)씨와 김정희(31·여·행정8급)씨.
이들은 추석 전인 지난달 17일 H(46)씨가 위조된 ...
안산시 단원구는 최근 구청 회의실에서 공익근무요원 정신교육을 실시해 공익근무요원 복무기강을 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익근무요원 교육에는 75명의 공익근무요원이 참가했으며 안산공과대학 박덕재 교수가 ‘예의와 인간관계’라는 제목으로 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출·퇴근 및 점심시간 준수 ▲근무시 ...
유흥업소 관련업무를 맡고 있는 구청 공무원이 유관 업무를 담당하는 경찰관들로부터 돈 봉투를 받다가 총리실 감찰반에 적발된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다.
11일 감찰반에 따르면 추석연휴 직전인 지난달 23일 서초 경찰서 직원 2명이 서초구청을 방문, 유흥업소 관련업무를 맡고 있는 여직원 모씨에게 200만원이 든 봉투를 전달하다 ...
지난해 말 재산등록을 할 때 고의로 재산을 누락시킨 공직자들이 올해 말에 대거 적발돼 징계를 받을 전망이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초 개발한 공직자 재산심사 자동검색시스템(PRICS)을 활용, 2003년 등록분에 대해 정밀분석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전국의 금융기관 자료와 건설교통부, 국세청 등의 부동산 자료 ...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화용)는 최근 경기도 청평 소재 마이다스 연수원에서 신규 임용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 합숙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생활의 첫 걸음을 내 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구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진정한 공직자로서의 자세정립 기회를 제공, 보다나은 공직자상을 지향하고 대주민 ...
고위공무원들의 퇴직 이후 유관업체 재취업 관행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직자윤리위원회가 최근 한나라당 박재완 의원에게 제출한 `2003년 5급 이상 공무원 퇴직자 중 취업제한 대상업체 취업자 현황’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해 퇴직한 5급 이상 공무원 74명 중 73명이 퇴직 전 업무와 관련있는 업체에 재취업했다.
지난 ...
자신의 업무를 묵묵히 수행하던 한 공무원이 과로로 쓰러져 병원에 옮겨졌으나 5일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지난 3일 하남시 천현동사무소에 근무하는 농업7급 김선철(43·하남시 초이동)씨가 갑자기 뇌출혈로 쓰러져 서울 강동성심병원으로 옮겨 지난 4일 10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고 중환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