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NK:1} 다사다산했던 올 한해도 어느덧 종착역에 다가왔다.
마지막 남은 달력 한 장이 쓸쓸하게 벽에 걸려 있다. 앞으로 일주일 후면 양띠 해가 밝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해마다 그랬듯이 이맘때면 가난한 이웃들을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인지 연말이 되도 불우 이웃들은 도움을 받지 못한 채 ...
사람이라면 누구나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추억이나 흔적을 남기고 싶어하는 본능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사진을 모아두는 것 정도만을 실행하고 있는 것이 전부다.
그러나 중구청 문화체육과 이상준(35·행정8급·사진)씨는 이러한 보통의 사람들과는 사뭇 다르다.
사진은 물론이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대학졸 ...
인천시 여성공무원중 상당수가 승진과 근무성적평정 등에서 성차별을 느끼고 있으며, 절반이상은 여성으로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발전연구원이 지난달 5∼15일 인천시 여성공무원(2229명)을 대상으로 한 ‘여성공무원의 지위에 대한 의식조사 분석’결과 성차별 유무에 대한 질의에 ‘승진과정(8 ...
서울지법 동부지원 형사2단독 김정숙 판사는 23일 대학 강당에 들어가 공무원노조 집회를 주최한 혐의로 기소된 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 전산국장 위모(34)씨에 대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
김 판사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은 공무원으로 노동운동 등 공무외의 일을 위해 집단적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위씨는 지난 ...
노무현 대통령 당선자와 행자부, 노조간에 공무원노조와 관련해 상당한 이견을 보이고 있지만, 공무원 노조에 대해 전향적인 입장을 피력했던 노무현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됨에 따라 얼마간 변화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노 당선자 = 공무원노조가 정부안의 ‘조합’ 대신 ‘노조’의 명칭을 사용하는 것을 인정하고,법률과 조 ...
민주당 노무현 대통령당선자는 어제 “정당개혁의 흐름은 누가 막고 말리고 해서 될 상황이 아닌 것 같다”고 정당개혁의 불가피성을 밝혔다.
한나라당도 개혁정당으로 체질 개선을 하지 않는 한 살아남을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게 됐다. 이런 상황에서 개혁에 가장 둔감했던 국민통합 21은 이제 그 존립마저 위태로울 지경이다.
...
“주어진 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해 직원들에게 봉사하는 자세로 일 할 것입니다”
동작구 총무과 청사담당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규남(사진) 씨는 전 직원들이 편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업무를 맡고 있는 것을 보람으로 느낀다며 직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한다.
아침 8시에 출근하면 30∼40분 동안 ...
공무원 2명 가운데 1명은 봉급과 인사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청년연합 천안지부가 지난 11월 한 달 간 천안시청(78명) 비롯한 경찰서(58명), 세무서(28명), 법원(17명), 노동사무소(26명) 등 5개 기관 공직자 200명을 무작위로 추출, 표본 조사한 결과 밝혀졌다.
조사결과 근무 ...
서울시 공무원 10명중 9명 가량은 송년모임때 2차 이상의 자리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서울시 전자사내보 클릭시청가족이 최근 직원 2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송년모임때 ‘식사만 한다’는 응답이 11.2%인 반면 식사에 이어 술자리나 노래방 등 ‘2차 이상 간다’는 응답자가 88.8%나 됐다. ...
국세청은 국세공무원교육원 국세교육2과 일반계약직 회계학교수에 최신재(34) 경영학 박사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신임 최 교수는 68년 강원 강릉 출생으로 강릉대 회계학과와 성균관대 경영대학원(박사)을 졸업했으며 계약기간은 내년 1월1일부터 2004년 12월31일까지다.
/ 연합
{ILINK:1} “시의회와 사전교감 없는 서울시의 일방통행식 정책추진에 제동을 걸겠다”는 서울시의회 한나라당 대표 임동규 의원의 대표연설은 시의회의 ‘위상 높이기’시도라는 점에서 충분히 주목받을만 하다.
사실 그동안 이명박 서울시장은 뚝섬에 공원을 조성하겠다는 등 전직 시장들이 의회와 협의해서 결정한 사항을 사전 협의 ...
{ILINK:1} 지방자치단체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시책과 연간 사업계획이 현실성을 무시한 안일한 발상으로 예산낭비는 물론 탁상행정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안성시가 쌀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한정식 업소를 쌀 밥집으로 지정하고 한 업소당 3000만원 ...
지난 11월 22일에 6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이천시‘공무원직장협의회’가 발족됐다.
경기도내 31개 시군 중에서 21번째의 결성이라고 한다. 이러한 직협의 탄생은 전국 공직사회에서 하나의 큰 흐름으로 발전하고 있는 듯 하며 잘 운영된다면 일부 비판적 시각에도 불구하고 공직사회를 활성화시키는 순기능(順機能)의 효과도 클 ...
최근 우리사회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여기 저기서 대형화재가 발생하고 있는 겨울철을 맞아 다시 한번 화재는 진압보다는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명제를 상기 시켜준 대형화재사고가 발생해 우리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해마다 겨울철이 되면 전국의 소방관서에서는 불조심 화재예방 캠페인 및 각종 행사를 통해 범 주민적인 방화환경 ...
{ILINK:1} 민주당 노무현 후보의 대통령 당선으로 하이닉스 노동자를 포함한 20만 이천시민들이 하이닉스 독자생존 해법에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불신보다는 신임 여론이 ‘노란 샤쓰’로 방향을 잡았다.
이를 반증하듯 이천시 13개 읍·면·동 가운데 무려 10개 지역에서 이회창 후보가 앞섰음에도 불구 나머지 ...
{ILINK:1} 박빙의 승부를 겨뤘던 제16대 대통령 선거가 끝났다. 이번 선거에서 외신들은 다른 나라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선거운동을 보며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바로 각 후보들을 지지하는 노래였다. 이 노래는 각 후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으며 국민들의 자연스런 지지를 얻는데 큰 역할을 했던 ...
{ILINK:1} 경기도 안산시가 때아닌 경정장을 건립하겠다고 나섰다.
단지 송진섭 시장의 공약이라는 이유로 경정장 건립을 강행할 방침이라니 한번쯤 곱씹어볼 문제다.
이와 관련해 최근 안산시의회는 내년도 관련예산을 전액 삭감했는데도 말이다.
또 시민·환경단체들은 호수를 오염시키고 사행산업은 곧 지역 주민들의 경제적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본부(본부장 김병진)는 20일 집회를 갖고 노조원 징계방침에 대한 자치단체의 태도에 강하게 반발, 이와 관련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본부 관계자는 이날 집회에서 “강북구청이 18일 징계의결요구 철회 공문을 서울시에 접수 시켰지만 이수덕 사무국장을 범죄자로 규정하는 징계의결 요구서를 보낸 ...
“결혼을 안 하려고 한 건 아닌데 젊은 날 기타와 사랑에 빠지다보니 혼기를 놓쳐버렸네요”
광진구 환경위생과 홍승원씨는 50대 총각 기타리스트다. 그의 세대라면 누구나 한번쯤 흠뻑 빠져봤을 통기타 매력에 그도 예외 없이 빠졌고 결국 거창한 기타리스트라는 직함과 함께 ‘솔로’라는 혹도 하나 붙이게 됐다.
그러나 그의 ‘솔 ...
최말단인 9급 공무원이 지방직 5급 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인 지방고등고시에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성북구 주택과에 근무하는 최진석씨(31·사진)가 그 주인공.
97년에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해 6월 서울시 토목직 9급 공개경쟁시험에서 수석으로 합격한 최씨는 그 해 9월에 치러진 7급 시험에도 응시, 수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