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최근 선명 보수우파 정당을 자처하며 출범한 우리공화당이 체제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총선을 앞두고 우리공화당 영향력 등에 대해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우리공화당이 보수 대통합의 변수가 될 수 있다는 관측에 관심이 쏠리는 분위기다.
30일 수도권 지역의 ...
“2년 동안 30%, 소상공인 어려움 가중된 게 사실”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심의 법적 기간이 완료된 2020년 최저임금 문제를 두고 노사 간 대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여당내에서 최저임금 동결 주장이 나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경제특보를 맡고 있는 최운열 ...
민주-바른 비난...당내에서도 “울고싶다”비판 목소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황교안 대표 실언으로 구설에 시달리던 자유한국당이 이번에는 당내 행사 논란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는데 가운데 당 내부에서도 강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한국당 장제원 의원은 27일 페이스북 ...
“시진핑 방북으로 비핵과 문제 남북미에서 북중미로 갈 것”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지난주 14년 만에 이뤄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북일정이 교착 국면에 빠진 비핵화 협상의 열쇠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권영세 전 주중대사는 시진핑 주석의 방북에 대해 “중국이 ...
민주 38%, 한국 30%, 정의 7.2%, 바른 6.5%, 평화 2,2%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도와 여당의 지지율이 큰 폭으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공개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YTN의 의뢰로 실시한 6월 3주차(17~21일) 주간 집계결과에 따르면, 문 대통령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우리공화당은 지난 2017년 3월 10일 당시 헌법재판소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인용을 항의하는 과정에서 5명 시민이 변고를 당한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설치한 광화문 천막당사와 관련해 연합뉴스와 해당 기자가 악의적으로 왜곡 보도했다며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24일 국회 정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