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77명 민주화 인사 겨눈 칼 돼" ... 유 "진술서 썼지만 대수롭지 않아"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22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향해 역사적 진실을 예능으로 왜곡해서는 안 된다고 질책했다.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 이사장이 1980년 합수부에서 동향 진술서를 쓴 사실 ...
민주, 의총서 만장일치 추인...한국, 의총서 강경투쟁 선언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채 4당이 합의한 선거제·개혁 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합의안을 만장일치로 추인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이날 강경투쟁을 ...
여당, 공수처 신설 교두보 마련... 야 3당, 다당제 유지기틀 확보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22일 선거제도 개혁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 등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합의안을 마련했으나 키를 쥐고 있는 바른미래당이 의총 관문을 통과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여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이 3차 구속 기간이 만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가능성에 대해 법리를 검토한 결과, “석방 여지가 있다”고 결론을 내린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대표적 친박 인사인 홍문종 의원이 연일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 주목된다.
18일 MB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1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 맞춰 ‘보수대통합’을 이뤄야 하는 자유한국당이 보수통합에 적극적인 행보를 취하고 있으나 박근혜 전 대통령 문제로 ‘딜레마’에 빠졌다.
한국당 관계자는 18일 “내년 총선에 대비하기 위해 당내에선 대한애국당은 물론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정치권이 16일 5주기를 맞는 세월호 참사 사건에 대한 애도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당 내부에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하는 발언이 잇따라 제기돼 논란이 예상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세월호의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은 16일 “일찌감치 평범하고 선한 사람들의 침묵이 만든 오욕의 역사를 지적했던 밀턴 마이어의 경고를 떠올리며 이 자리에 나섰다”면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저들의 편견이나 박근혜 前대통령을 향한 잔인한 폭력을 묵인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