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중랑천 자전거길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요즘 중곡동 빗물펌프장공사로 인해 자전거 길로 덤프트럭들이 자주 진입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트럭들이 좁은 자전거길에서 과속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주민들이 운동과 함께 출·퇴근길로 이용하는 자전거길이기 때문에 ...
구로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지하철 1,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은 출입구가 1번과 2번 두 곳 밖에 없고, 이 2개의 출입구는 지하철 출입구이면서 동시에 신도림 동에서 구로5동으로 통행할 수 있는 유일한 보행자 통행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하철 영업시간 이후에는 이곳의 출입구를 막기 때문에 여기를 지 ...
{ILINK:1} 드디어 대정부 질문이 속개 되었습니다.
2주 동안 국민들로부터 별의별 질책과 실망감의 표현을 다 듣고 열린 국회. 그 만큼 국민을 실망시켰으면 정신을 차렸을 만도 한데 속개된 국회에서 보여준 우리 정치권의 모습은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대정부질문이 속개되자마자 한나라당은 정책질의는 ...
영종도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KT앞 4거리에서부터 주변 200미터 가량의 가로등이 6시 이전에 모두 꺼져버립니다.
버스를 타기 위해 이곳을 지나가야 하지만 한치 앞도 안보이기 때문에 가까스로 정류소를 찾아가게 됩니다.
너무 어두워 길에 어떠한 장애물이 있는지 전혀 볼 수가 없으며 범죄의 우려도 있습니다. ...
용인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용인시에 많은 주민들이 서울로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교통편이 매우 부족합니다.
아침마다 많은 사람들이 서울로 가기 위해 버스정류소에 줄을 서 있지만 그 수가 너무 많다보니 한 차에 전부 탈 수도 없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버스가 부족한 것인지 자주 오지도 않기 때문에 ...
분열과 상처뿐인 환경운동, 투쟁만이 능사가 아니다.
최근 전국 107개 환경단체들이 참여하는 비상시국회의가 출범하고 새만금 간척사업, 부안 핵폐기장 사태 등에 대해 기업 편향적이고 반환경적인 정책이라고 비판하며 본격 투쟁활동에 돌입했다.
국민들의 환영 속에서 참여정부의 출범과 동시에 기하학적으로 늘어가는 환경단체를 ...
{ILINK:1} 겨울을 재촉하는 가을비가 촉촉히 내리는 스산한 오후이다.
계절의 변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정국은 아직도 혼미를 거듭하고 있고, 민족적 과제인 개혁을 위한 장정은 답보상태를 거듭하고 있다.
국민을 시원하게 해주지 못하는 정치판을 바라보며 나 또한 책임 있는 정치인의 한사람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통감하 ...
종로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문화의 거리 혜화동을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한 가지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혜화동사무소 옆에 시민을 위한 공중화장실이 설치돼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관리는 조금 소홀한 것 같습니다.
현재 남자화장실에 양변기에는 받침대가 없기 때문에 그 기능을 ...
노원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현재 상계중학교와 중앙하이츠 아파트 입구 도로부터 신이모닝빌 아파트까지의 도로에 인도가 없습니다.
이곳은 좁은 도로인 반면 차량통행이 많고 인도가 없어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상계중학교 학생들이 이곳을 통해 등하교하는 모습을 보면 무척 위험하게 느껴짐은 물론 운전자 ...
{ILINK:1}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한 개원국회부터 시작하여 첫 정기회기중인 지금까지도 16대 국회와 달라진 모습은 전혀 없이 정쟁만 벌이고 있고, 벌써 지역주민들은 물론 친지들에게 조차 얼굴을 들고 다닐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인생에 있어 처음이 쉬우면 나중이 어렵고, 처음이 어려우면 나중이 쉽다”라는 말대로 지금 ...
성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정릉1동 180번지 일대에 상수도 및 하수도관 교체공사를 실시중입니다.
상수도 공사는 어느 정도 마무리 됐으나 하수관 매립공사는 지난주 토요일에 끝난 듯 보이는데 아직까지 파헤쳐진 상태로 그대로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이곳을 지나던 차량이 빠져서 사람도 지나가지 못하고 차도 못 지나가 ...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겨울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살고 있는 북가좌동에 모기가 극성이라 때 아닌 밤잠을 설치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에서도 가을모기에 대한 방송이 자주 나오는 것을 보았는데 우리지역에도 모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혹시 가을철 모기에 대한 방역대책은 따로 없 ...
인천시 남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담방 체육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배드민턴 전용구장은 인근 주민의 중요한 휴식터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일몰 후에 조명을 점등해줬으면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밤에 배드민턴을 치는 주민이 상당히 많은데 가끔씩 밤 9시가 넘도록 점등이 되지 않을 땐 불편이 많습 ...
수원시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파장 파출소 뒤는 대부분 일방통행길로 돼있고 구청에서 지정한 주차구역 표시가 돼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곳곳에는 일부 거주자가 장애물을 설치해 통행을 방해하고 자신들에 개인적인 주차장인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도 아니고 일반 주차구역으로 표시돼 있는 구역임에도 불구 ...
강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요즘 지하철 공사로 인해 관내 도로가 무척 복잡합니다. 특히 갤러리아 백화점 건너편과 지하철공사를 하고 있는 도로변은 큰 문제입니다.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버스정차구간으로 불법주정차 차량들과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로 인해 주변도로를 달리는 차량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버 ...
용산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보광초등학교와 정수기능대학 주변은 좁은 도로에도 불구하고 주변 상권을 이용하기 위한 차량들로 늘 북적이고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하루 중 단 한 시간도 한가할 때가 없어 통행하는데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물론 불법주정차 차량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극심한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항상 하루 일과를 마치고 중랑천 주변을 산책하다보면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줘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조금 늦은 시간이 되면 중랑천 뚝방길이 조금 어두운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로등이 불량인 것도 있고 가로등이 조금 부족한 것 같기도 합니다.
인적이 드물지 않기 때문에 주변이 ...
마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마포대교를 건너 아현로타리 부근까지 연결 되는 도로의 상태가 매우 고르지 못합니다.
이곳을 자주 지나다니고 있는데 이건 좀 심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비포장도로도 아니고 운전 중 핸들이 흔들릴 정도라면 좀 심한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작고 좁은 도로도 아니고 대로변의 상태를 이대로 방치 ...
{ILINK:1} 국회는 파행을 거듭하고 있지만 제가 겸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회운영위원회는 국회예산정책처장을 상대로 ‘신행정수도 이전 비용추계’ 조사소위원회 활동을 했습니다. 3일간 밤 12시, 새벽 2시까지 하는 강행군이었습니다. 행정수도 이전 비용이 정부안(45조6천억원)보다 훨씬 많은 103조가 소요된다는 국회 예 ...
강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곳에 살면서 느낀 것인데 강북구에는 장애인을 위한 시설이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일반건물에서 장애인 통로(입구)를 볼 수가 없고 일반 버스나 지하철 이용에도 장애인을 위한 시설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계단이 있는 곳에는 턱을 없애고, 장애인 전용 버스를 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