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정치은퇴를 선언하고도 새정치민주연합 내부로부터 여전히 구애 1순위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손학규 전 대표에 대해 언론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손 대표 측근들도 덩달아 주목을 받는 분위기다.
광주일보는 28일 “손 전 대표가 카자흐스탄 키멥(Kimep) 대학교 초청 강연을 위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내달 초 역사 교과서 국정화 장관 고시 이후 사퇴하게 될거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도 불구하고 물러날 뜻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종편 ‘채널A’는 28일 “여권에서 교과서 국정화 문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비판을 받아 ...
새누리, “국가 경제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지 보여준 것”
새정치, “국회에 대한 설득 보다는 그동한 했던 주장 되풀이, 답답”
[시민일보=전용혁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27일 국회에서 실시한 2016년 정부 예산안과 국정운영 방향에 대한 시정연설을 두고 여야 정치권 ...
“F-15SE가 부결시 김관진 장관, 정무적 판단으로 부결을 종용했다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한국형 전투기 개발 사업을 위한 미국의 핵심기술이전이 무산된 것과 관련, 야당에서는 외교ㆍ안보라인의 관계자 문책 요구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진성준 의원은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7일 "민생예산을 볼모로 한 야당의 끼어팔기식 악습이 또다시 시작되고 있다"며 야당을 성토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5자회동 이후 예산 심의 등 국회일정을 (국정화 문제와)연계하지 않겠다고 하면서도 발목을 잡고 있 ...
새누리당 김한표 의원, 본회의 재석률 99.2%에 달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19대 국회에서 본회의가 시작될 때 평균 출석률은 90%에 달했지만 실제로 본회의장을 지키며 토론이나 표결에 참여한 의원들은 6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4명 중 1명(25%)은 본회의 시작시 ‘눈도장’만 ...
“한쪽으로 기울어진 역사교과서 바로잡을 필요 있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박상증 민주화기념사업회 이사장이 최근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와 관련, “나라가 국정으로 역사를 만들겠다고 하는데 반대하는 사람들도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
文, 국정화 반대 초점...安, 당 혁신에 중점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최근 들어 같은 지역을 같은 날 방문하는 일정이 연거푸 일어나고 있으나, 둘 사이의 간극은 더 벌어진 모양새다.
새정치연합 관계자는 27일 “문 대표와 안 전 대표는 지난 23일 ...
김무성 “경질론 나올만 해”...사실상 경질촉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역사교과서 국정화 비밀 TF(태스크 포스)' 논란과 관련, 주무 부처 장관인 황우여 부총리의 소극적 대응이 도마 위에 올랐다.
여당 내부에서 황 부총리의 경질을 촉구하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
여야 정당지지율 모두 하락...김무성 상승-문재인 하락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를 놓고 지루한 공방을 이어가고 있는 여야 각 정당에 대한 국민의 평가는 냉혹했다.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정당 지지율이 모두 하락한 반면 무당층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 ...
“국정원 정치 문제 민감해 특별한 문제 없는 건 통보 안 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이 국회 정보위 국정감사에서 밝혀진 북한의 국회 컴퓨터 해킹 사건과 관련, “국정원이 통보해준 것보다 내용이 좀 더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인 ...
“야당 대단한 비밀결사조직으로 왜곡해서 여론 호도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교육부가 ‘교과서 국정화 비밀TF팀‘을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정상적인 하나의 연구팀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
한국경영자총협회, “물가 안정적, 3년에 한 번씩 결정해도 영향 없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3년에 한 번 올리겠다는 건 결국 안올리겠다는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최저임금을 3년 마다 한 번씩 정하자는 경영계측의 주장이 나오면서 최저임금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는 상황이다 ...
“대부분 실패...정확한 진단과 노력 부족한 탓”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김부겸 새정치민주연합 전 의원이 당사자의 일축에도 불구하고 연일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에 미련을 두는 듯한 발언을 하고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김부겸 전 의원은 26일 YTN라디오과의 인터뷰에서 ...
박노섭 의원 "주민들 의회 참여하도록 쉬운 용어 사용해야"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앞으로 서울 종로구의회(의장 김복동)의 각종 회의에서 어려운 일본식 한자어나 일본어투 표현이 없어진다.
종로구의회 운영위원회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기 위해 일본식 한자어나 일본어투 표현을 순화시키겠다고 22일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최고위원이 지난 22일 진행된 ‘5자 회동’과 관련, “참 답이 없는 대통령이고, F학점의 대통령”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23일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5자 회동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이 올해 예산안 처리 문제와 관련, “국민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예산안으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23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2016년도 예산안 토론회’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l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25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강경 우파들의 오만이 빚은 자충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물론 역사교과서는 적지 않은 문제점들이 남아 있지만 그걸 국정화 방식으로 한다는 것은 또 다른 잘못"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