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보완 없으면 자신들 성과에만 매달려”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공무원의 성과급 비중을 높이는 인사혁신처의 개편안을 두고 공무원 사회가 공익추구보다는 성과주의에 매몰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임승빈 명지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9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 ...
與 신의진 대변인 "예산안 표결때 반대 불구 예산 확보·증액 홍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4.13총선을 앞두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는 지적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8일 심상정 대표의 지역구인 경기도 고양시 덕양갑구에 ‘대곡~소사 복선전철 244억 확보&rsquo ...
원유철 원내대표, “직무유기 방치하면 오히려 부메랑 돼 돌아갈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이 오는 12월 임시국회를 단독으로 소집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7일 정기국회 종료 직후인 10일부터 연말 임시국회를 열기로 하고,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단독으로 국회에 제출했다.
이번 임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현재 일반직 4급까지만 대상으로 하던 공무원 성과연봉제의 적용대상이 5급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7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무원 보수체계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성과연봉제 대상을 중간관리자인 일반직 5급 및 경찰ㆍ소방 등특정직 관리자 ...
“잘못된 부분 바로 잡아 사실 관계 명확히 하는 게 필요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신기남 의원이 최근 아들의 로스쿨 구제압력 의혹으로 당무감사원으로부터 징계요구 처분을 받은 것과 관련, “모든 의혹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신 의원 ...
“정치 신인 예비후보자로 선거운동 못해 피선거권 침해될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이 2016년 4.13총선을 앞두고 선거구 획정 문제와 관련, “국회의장이 19대 국회 이름으로 선거구 획정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의원은 ...
친노, 중앙위 통해 다른 최고위원 선출하면 그만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친노-비노 간 ‘치킨 게임(chicken game)’ 결말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문재인 퇴진을 압박하고 있는 비노 진영 의원들이 순차적 당직 사퇴나 최고위원회 참석 거부 등의 방식을 들고 ...
여야, 조윤선-조배숙 등 여성 후보 출마선언 잇달아
[시민일보=이영란 기자]4.13 총선을 앞두고 여야 각 정당에서 거물급 여성 후보들의 출마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새누리당 소속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7일 서울 서초갑 출마를 공식선언했고,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탈당을 공식 선언한 3선의 조배숙 전 의원은 ...
친노 “자신이 통합위해 만든 정당...탈당은 생각도 못할 것”
비노 “호랑이 굴로 들어 왔는데 잡히지 않으면 나갈 수밖에”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이 '혁신 전당대회 개최'를 거부한 문재인 대표에게 재고를 요청했으나, 문 대표는 이마저도 외면했다. ...
공천특별기구 위원장엔 황진하 내정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누리당이 내년 4.13 총선 후보자 결정을 위한 경선에서 결선투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또 이르면 이날 중 공천 방식 논의를 위한 특별기구를 출범키로 하고, 위원장에 황진하 사무총장을 내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
“사시 준비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 얼마나 많겠나”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정부가 사법시험 제도를 4년 동안 유예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사법시험 폐지 입장을 고수해온 로스쿨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수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은 7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 ...
이노근 의원, “서울시, 연말 청소년 주류 판매 업소 집중 단속해야”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최근 3년간 서울시내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했다가 적발된 업소가 가장 많은 자치구는 ‘강서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은 7일 ...
‘통합신당’에 안철수-손학규 합류 가능성 솔솔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안철수 의원의 최후통첩을 외면하면서 ‘손학규-안철수-신당파 연대론’이 급부상하는 분위기다.
안 의원 측 핵심 관계자는 7일 "안 의원은 천정배 의원을 비롯한 신당파 ...
한중 FTA, “잘된 일”57% vs. "잘못된 일" 29%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국민 10명 중 6명이 집회 및 시위 참가자의 복면착용을 금지하는 ‘복면금지법’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 갤럽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복면금지법에 대해서 찬성 ...
김용남, “불법 폭력 시위에 가담한 경우를 처벌하겠다는 것”
박수현, “불법행위 이미 처벌할 수 있어, 법 개정 이유 있나”
[시민일보=전용혁 기자]5일 예정된 이른바 제2차 민중총궐기 집회를 앞두고 이를 둘러싼 여야 정치권의 거센 공방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새누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