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 합의하기엔 청년 일자리 문제 너무 심각해”
[시민일보=고수현 기자]노동개혁 5대 입법이 국회 법안심사에서부터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이 “올해 정기국회에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장관은 24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 ...
김용남 대변인, “세월호 침몰 원인 규명해야 하는데 엉뚱한 정치공세”
박민수 의원, “청와대 컨트롤타워 문제에 대해 대단히 중요한 조사”
[시민일보=전용혁 기자]4.16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청와대의 대응을 종합적으로 조사하기로 했지만 박근혜 대통령의 ...
새누리당도 동반상승 42.3%...새정치는 하락 26.8%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소폭 상승했다.
새누리당 지지율도 덩달아 상승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소폭 하락했다.
24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의 11월 3주차 주간집계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143주차 국 ...
중진-초재선 연대촉구 서명...당 최고위 분위기는 여전히 ‘냉랭’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제안한 ‘문안박(문재인-안철수 박원순)’공동지도체제 구성방안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합류로 일단 외형적으론 탄력을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당내에선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25일부터 시도당과 지역위원회에 대한 조직감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감사 결과가 내년 총선 공천을 위한 현역의원 평가에 활용된다는 점에서 사실상 현역의원 하위 20% 물갈이를 위한 평가 작업의 일환이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일부 시도당 위원장이 당무감사 거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7박10일간의 다자외교 해외순방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23일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해외순방을 마치고 이날 새벽 귀국한 박 대통령은 귀국 후 첫 공식일정으로 김 전 대통령 빈소를 조문했다.
박 대통령은 검은색 바지정장 차림으로 이날 오후 2시 빈소 ...
“대회 당일 시위용품과 상관없는 물품까지 포함시킨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경찰이 지난 14일 서울 광화문에서 진행된 민중총궐기 집회와 관련, 민주노총과 노조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이 “언론을 활용한 폭력매도용”이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지분 인수를 발표한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ㆍ정호준 의원 주최로 ‘방송ㆍ통신 융합에 따른 제도 개선 토론회’가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23일 우상호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방송ㆍ통신 사업 간 상생 및 지 ...
"양복 갈아입는다고 새사람 되나"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이 23일 이른바 '문안박(문재인·안철수·박원순) 연대'에 대해 "국민이 요구하는 것은 근본적인 변화인데, 양복을 바꿔 입고 새 사람이라고 하면 그 것은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방북설로 반기문 대망론이 또 다시 꿈틀거리는 분위기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23일 "반 총장은 비록 장외 인사지만 각종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선주자 1위 자리를 지켜온 유력 대권주자 가운데 한 사람"이라며 "특히 반 총장이 방북을 계기로 사실상 국내 정치 가시권으로 들어오는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이른바 문안박 연대 제안이 당 안팎에서 몰아치는 후폭풍에 휘말린 가운데 문안박 체제의 조기 출범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새정치연합 홍영표 의원은 23일 "문안박 공동지도체제는 빨리 출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김영삼 전 대통령의 장례가 국가장(國家葬)으로 치러진다.
서거일(22일)로부터 오는 26일까지 5일장으로 치러지며, 김 전 대통령의 유해는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다.
장의(葬儀)위원장은 황교안 국무총리가 맡는다.
정부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황 총리 주재로 임시 국무회의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대한민국 14대 대통령을 지낸 김영삼 전 대통령이 22일 새벽 서거했다.
뇌졸중과 심장혈관 질환으로 수차례 치료를 받아 온 김 전 대통령은 이날 지병이 악화돼 향년 88세로 영면했다. 장례는 국가장으로 치러질 전망이고 발인은 오는 26일이다.
이로써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20세기 ...
진성준, “청년 어려움 생각하면 소극적으로 나오면 안 돼”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서울시의 월 50만원 청년수당을 놓고 여야 정치권이 이견을 보이며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는 미취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저소득층 청년 3000명에게 50만원 이내 청년활동비를 지원하겠다고 밝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지난 주말에 진행된 서울 광화문 ‘민중총궐기’ 집회와 관련, “과격 폭력집회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엄중히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l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최근 개혁적 국민정당 창단추진위원회(이하 창추위)를 출범한 무소속 천정배 의원이 20일 “새정치연합이라는 제1야당은 거의 수명을 다했다”고 말했다.
천 의원은 이날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나라를 걱정하는 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