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극우 정치인들의 후한무치한 도발행태가 ‘점입가경’이다.
총리를 필두로 내로라하는 정치인들이 경쟁이라도 하듯 막말을 쏟아내니 하는 말이다.
종군위안부 문제를, ‘모든 전쟁터에 존재했던 불가피한 현상’으로 밀어붙이는가 싶더니 급기야 A급 전범 위패가 있는 야스쿠니 신사와 미국의 알링턴 국립묘지가 동급이라 ...
편집국장 고하승
“모바일투표에 의한 완전 개방형에 가까운 선출제도의 도입은 나쁜 의미의 혁명적 변화다.”
이는 지난해 6월 민주당 의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강연에서 나온 소리로, 지난해 민주당 대선후보경선 과정에서 적용된 완전국민경선제(오픈프라이머리)를 비판한 것이다.
그런데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정책네트워크 ...
현중수 소방장(평택소방서 예방과)
황금연휴가 이어진 5월의 셋째 주말 경기도 시흥시에서 불산을 실은 컨테이너가 전복돼 불산 40리터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올들어 네 번째이다. 5월 18일 오전 8시 42분께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무진아파트 앞 도로에서 화물차에 실려 있던 컨테이너가 넘어져 불산 40여리터가 유출됐 ...
▲서울 동대문구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은 23일 전농동 쪽방촌을 방문해 거주 주민들을 위로하고,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 마련한 라면 70상자를 전달했다. 유 구청장은 어렵게 사시는 분들은 사시사철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안타깝다며 소외계층 없이 모두가 행복한 100%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편집국장 고하승
요즘 갑(甲)과 을(乙)의 관계가 정치권의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여야 모두 '갑'이 아니라 '을'의 편이라면서 민심 잡기에 나섰기 때문이다.
실제 새누리당은 10월 재보보궐선거를 앞두고 '부자정당', '갑'의 이미지를 벗기 위해 안간힘이다.
아예 '을을 위한 정치
편집국장 고하승
오는 10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최근 독자세력화를 선언했으나 세를 결집하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실제 안철수 의원이 22일 자신의 싱크탱크 성격인 정책연구소 '정책네트워크 내일' 창립을 공식화하고 이사장에 최장집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를, 연구소장에는 장하성 전 안철수 대선캠프 ...
안영수 총경(인천계양경찰서장)
범죄와 유해환경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의 안녕을 지키고 평온한 사회를 이룩하는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회구성원 모두의 바램이며 경찰 존재 가치이기도 하다.
70~80년대 급격한 경제성장과 발전, 90년대 이후 민주화를 겪으면서 사회계층의 양극화로 범죄 수법이 날로 증가하게 되었고 경제ㆍ사 ...
▲서울 동대문구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2일 구청 다목적 강당에서 법륜스님을 초청해 개최한 예그리나 명사특강’에 참석해 300회에 걸쳐 전국을 돌며 ‘희망세상 만들기 즉문즉설’강연을 진행한 국민 멘토 법륜스님의 말씀을 통해 마음의 힐링을 체험하고 삶의 활력을 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고재득 성동구청장은 2 ...
일본인 의사 나구모 요시노리(南雲吉則)가 쓴 ‘1일1식’ 제목의 건강서를 지인이 보내 와 읽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작년 가을 출간된 이후 15만부 이상이 팔려 베스트셀러 대열에 올라 있는 책입니다. 영양과잉 비만 질병은 풍요의 시대가 만든 그늘입니다. 이에 대한 저자의 처방이 하루 한 끼 식사입니다.
성인병 예방이 ...
김경명 순경(인천서부경찰서 아동여성계)
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소중한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 5년 사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 발생 건수가 2.4배 증가했다.
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아동인구 10만명당 아동 성범죄 발생건수 증가비율은 한국이 미국과 일본을 제치고 세계 1위 차 ...
편집국장 고하승
그동안 정치 이슈의 중심은 불행하게도 과반의석을 거느린 집권여당도 아니었고, 야당의 맏형격인 민주당은 더더욱 아니었다.
지난 4.24 재보궐선거 당시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안철수 의원이 모든 이슈를 빨아들이는 블랙홀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난 20일 주 ...
마감 한 시간 전이라는 다급한 메시지에 오늘 아침 페이스북에서 본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일본에 역전 당할 우려”가 반사적으로 떠올랐다. 반일 의식이 충만한 우리 언론이니 내일부터 대대적으로 보도할 것도 틀림없다. 요약하면 요즘 두 나라의 성장률이 나란히 가고 있는데 금년도 한은의 예측은 2.6%이고, 일본 쪽은 2.9%이 ...
▲서울 동대문구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은 21일 중랑천 제1체육공원 게이트볼 전용구장에서 게이트볼 동호인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제13회 동대문구청장기 생활체육 게이트볼 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동호인들간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 영등포구
조길형 서울 영등포구 ...
걸음마다 이야기 한 가득
동작구, 피톤치드숲등 4개 코스 더해 총 연장 25km 완성
'힐링 프로그램' 자연생태·걷기체험 1코스서 10월까지 운영
[시민일보] 서울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충효사상을 접목시켜 7가지 테마의 명품 산책로 조성한 '동작충효길'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기존의 ...
▲서울 중구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은 20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 한양도성 해설사 발대식에 참석해 해설사 자격을 취득한 주민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최 구청장은 거주 지역의 해설사들이 전문지식으로 방문객을 맞아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조길형 서울 영등포구청장은 20일 구청 ...
송호창 의원 "독자 세력화란 시각은 지나친 정치적 해석"
조정관 교수 "새정치 목표에 뜻이 같다면 많이 많나봐야"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근들이 독자세력화 및 인재영입을 둘러싸고 온도차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안 의원 측근인 무소속 송호창 의원과 지난해 대선 당시 안 후보 비서실 부실
문상범 순경(인천중부경찰서 송현파출소)
유아들은 아직 사물에 대한 지식과 일체 만물에 대한 도리가 어두워 오랜 시간에 걸쳐 인간사회에서 살아가는 기술과 지식 등을 배워나가야 한다. 보통 전통사회에서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지내며 부모가 지진 것들을 전해주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사회가 변화함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