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국장 고하승
민심의 폭풍우에 청와대의 대들보 격인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장악 능력이 흔들거린다.
실제 4·27 재보선 패배 후 권력 누수현상이 본격화 조짐을 보이는가하면, 그나마 이 대통령을 지탱해준 국정지지도도 급락해 20%대로 ‘뚝’ 떨어지고 말았다.
특히 재보선 참패 후 한나라당에서는 ‘쇄신논 ...
▲현창흡(머니투데이 통합뉴스룸 부국장)씨 별세 = 17일 오전, 서울대병원, 발인 19일 오전 6시, 02-2072-2033 ▲권현숙(외환은행 잠실트리지움 지점장)·도형(LG전자 과장)·인숙(광진초등학교 교사)씨 모친상 = 17일 오전 8시40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1호, 발인 19일 오전 7시, 02-3010-22 ...
▲서울 중구최창식 중구청장은 18일 오후2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위안잔치에 참석해 장애인들에게 인사를 하고, 품격있는 중구 살고싶은 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동작구문충실 동작구청장은18일 오전 7시30분 대방동 노량진근린공원에서 열린 새마을 방역 봉사대 발대식에 참석, ...
황정걸(다도해해상국립공원 서부사무소장)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왔다. 봄철에는 날씨가 건조하며 편서풍과 강한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대형 산불 모두가 봄철에 발생하였다. 산불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예측이 불가능 하며, 요즘 방화의 위험성이 증가추세에 있으므로 세심한 주위를 귀울여야 한다.
산불의 주원인으로는 최근 ...
(하재근 문화평론가)
일명 '립싱크금지법'이 발의됐다고 해서 논란이 분분하다. 가수는 당연히 노래를 잘 해야 하므로 립싱크를 하면 안 된다는 의견과 댄스가수들의 퍼포먼스를 위해서 립싱크는 어쩔 수 없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즉 립싱크에 대해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것인데, 이번 립싱크법 논란에서 논의해야 할 것은 그런 ...
■서초금요문화마당
내일 백석오케스트라ㆍ박인수 특별 무대
27일 넌버벌 탭댄스뮤지컬 '보물섬' 선봬
■서초런치타임콘서트
올드팝ㆍ락등 선보여 직장인들에 큰 인기
25일 한국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식 콘서트
■서초토요벼룩시장
21일 '노래촌' 80ㆍ90년대 대중가요 공연
28 ...
편집국장 고하승
한나라당이 내년 총선에서 대구경북(TK)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위기에 직면할 것이란 충격적인 여론조사결과가 나왔다.
실제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9~11일 전국 성인 15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년 총선에서 야권 단일후보와 한나라당 후보 가운데 누구를 뽑겠냐는 질문에 ...
▲서울 성동구고재득 성동구청장은 17일 오후 6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1년 제2차 성동구 체육회 정기 이사회’에 참석, 체육회 임원 및 이사들과 성동구 체육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으며 성동구 체육발전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 동작구문충실 동작구청장은 17일 오전 ...
(최재천 17대 국회의원)
4.27 재보궐 선거가 민주당의 승리, 한나라당의 패배로 끝났지만 민주당의 선거 승리는 한-EU FTA 합의로 빛을 바랬습니다. 처음부터 민주당이 잘 해서 선거 승리를 일궈낸 것이 아닙니다. 민주당은 지난 총선과 대선실패에 대한 반성과 성찰을 통해 다시 태어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명박 정부에 ...
편집국장 고하승
4.27 재보궐선거 참패 이후 한나라당 내에서는 이른바 쇄신논의가 한창이다.
쇄신을 위해 당권과 대권이 분리된 현행 당헌당규를 개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는가하면, 그것은 오히려 쇄신에 역행한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물론 어느 주장이든 나름대로 일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면밀 ...
박성숙(인천삼산경찰서 부개2파출소)
사람들은 각자 선호하는 차량스타일이 있다. 우리는 특히, 좋은 차량, 멋진 차량이 부와 성공을 나타낸다며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다. 그래서 좀 더 좋은 차량, 좀 더 값진 차량을 갖고 싶어 하고, 그것에 열광한다.
그러나 차량 자체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에 비해, 그 귀중한 ...
[시민일보] 전남 해남 두륜산 인조잔디축구장 부실공사가 여론의 도마위에 올랐다.
설계도에는 인조잔디매트의 두께는 12㎝로 돼 있지만 이를 무시하고 6~8㎝두께로 시공한 것이다.
또한 축구공에 이물질 흡착, 축구장 중앙부가 기존구장보다 10~15㎝높게 된 것도 문제로 지적됐다.
이를 시공한 A사는 ...
21개국 194개 업체 참여··· 수출계약 985만달러 '역대 최대실적'
[시민일보] 지난 4월29일부터 경기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동서양 꽃들의 매혹적인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가 역대 최고의 실적으로 15일 화려하게 폐막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전시회의 틀에서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