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2일 전당대회 버스동원을 합법화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통과시키려 하는 가운데 진보정의당이 반발했다.
정의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는 이날 논평에서 "오늘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인 정당법과 공직선거법 개정안에는 '정당의 중앙당이 개최하는 전국 단위의 최고 대의기관 회의에 참석하는 당 ...
[시민일보] 정병국 의원(새누리당, 경기 여주·양평·가평)은 2일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2일 정 의원실에 따르면 전국 186개 발전소 주변지역은 이 법에 의한 지원대상인 반면, 변전소 주변지역 주민들은 변전소 설치로 인해 지가하락 등 각종 피 ...
[시민일보] 새누리당 홍사덕 전 의원과 김병호 전 의원이 최근 KT 자문위원으로 영입이 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낙하산 인사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이 “대통령도 사전에 알지 못했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 최고위원은 2일 오전 SBS <서두원의 시사초점>과의 인터뷰에 ...
[시민일보] 2007년 남북정상회담 NLL(서해북방한계선) 대화록 공개가 새누리당에게는 오히려 독(毒)이 되고 있다.
2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에 따르면, 대화록 공개 이후 새누리당 지지율은 하락한 반면 민주당 지지율은 올랐다.
실제 리얼미터가 지난달 24~28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
[시민일보] 국회 사법제도개혁특별위원회가 2일 반부패 등 제도개혁 심사소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새누리당 홍일표 의원을 선임했다.
사개특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여야 간사간 합의를 거쳐 새누리당 4인, 민주당 3인, 비교섭단체 1인 등 8명이 포함된 반부패 등 제도개혁 심사소위를 구성키로 ...
[시민일보] 민주당이 박근혜 정부의 민생공약 이행을 평가하는 '이행평가단'을 구성키로 했다.
박근혜 정부 6개월 시점에서 민생 관련 공약이 얼마만큼 이행됐고 어떤 이유로 지연되고 있으며 정부에 의해서 의도적으로 후퇴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서다.
민주당은 2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 ...
장병완, “국민들 보기에 법안처리에 부족한 부분 많다”
[시민일보] 여야가 7월 임시국회 개최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민주당은 민생법안 처리에 부족한 부분이 많다며 7월 임시국회 개최를 요구하고 있으나 새누리당은 이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새누리당 ...
[시민일보]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2일 박근혜 정부가 재정문제를 폭탄 돌리기 식으로 지방정부로 떠 넘겨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열린 수도권 3개 시도지사 긴급간담회에 참석해 "생색은 중앙정부가 다 내놓고 모든 부담과 책임은 지방정부에 떠넘기는 무책임한 행정은 ...
[시민일보] 여야는 2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사전·사후 회의록, 녹취록을 비롯한 자료 일체에 대한 열람 및 공개를 국가기록원에 요구키로 했다.
새누리당 윤상현, 민주당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한 후 각당 원내대표 보고를 거쳐 확정키로 했다. 이후 여야는 의원총회에서 당론 ...
[시민일보]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활동이 45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 가운데, 첫 회의부터 삐걱거리고 있다.
특위는 이날 오전 10시 1차 회의를 개의했지만 여야 이견이 발생, 곧바로 정회에 들어갔다.
회의 시작 직후 새누리당 이철우·김태흠 의원 등이 민주당 김현· ...
[시민일보] 이재정 전 통일부장관이 최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관련 발언 논란에 대해 "절대 NLL 포기에 대한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분명히 밝혔다.
당시 남북정상회담에 배석했던 이 전 장관은 지난 27일 <일요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노무현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이 끝나고 군 지휘부와 오찬을 하면서
[시민일보]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시 NLL(서해북방한계선) 포기발언이 사실이라면 정계은퇴도 불사하겠다며 배수진을 쳤다.
이를 둘러싸고 1일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NLL을 서해평화구역이나 공동어 ...
[시민일보] 학교 운영위원회에 정치인 참여를 금지하는 방안이 추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은 1일 정치인 참여 제한으로 교육의 중립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개정안은 학교 운영위원에는 선거에 따라 취임하는 공직자 및 그 공직에서 ...
[시민일보] 진보정의당이 2일부터 본격적인 동시당직선거와 당명개정을 위한 선거에 돌입한다.
이정미 대변인은 1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최고지도부와 광역시도당, 지역위원회, 전국위원, 대의원에 대한 동시당직선거를 진행하고 2기 지도부 구성을 완료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6일 대의원대회 결정에 따라 이 ...
[시민일보]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1일 박근혜 대통령의 한중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성과를 추켜세우면서 향후 구체적인 성과 도출을 위해 초당적 협력을 주문했고, 민주당 역시 박 대통령 외교로 한중관계가 진전된 것을 환영했다.
새누리당 황우 ...
[시민일보] 여야간 NLL 대화록 유출과 관련된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이언주 원내대변인이 “새누리당이 절차적 문제라고 폄하하는 건 인식에 굉장히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28일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NLL 대화록 ...
[시민일보]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가 국민이 만든 법안을 해당 상임위에 올리는 '전자 국민창안제'의 도입을 제안했다.
정치쇄신특별위 박재창 위원장은 28일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첨단정보사회를 선도하는 우리사회가 민주주의 4.0의 관점에서 정치쇄신 문제를 접근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시민일보] 민주당 의원 74명이 28일 국가정보원 정치개입 진상규명을 위한 청문회와 7월 임시국회 개최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을 통한 전·현 집권세력의 정치공작, 국기문란은 지금도 진행되고 있다"며 "NLL(서해 북방한계선) 정치공작의 진상규명을 위한 청문회를 즉 ...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28일 대전·창원·전주 등을 순회하는 지역토론회 일정을 확정했다. 신당창당 등 독자세력화를 앞두고 전국 각지에서 지지세 결집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안 의원 싱크탱크 '정책네트워크 내일'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다음달 대전·창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