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들’ 심리 마스터 김경일 교수, 학부모 대상 특별 강연 진행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4-28 10:38: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게임문화 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경일 교수가 최근 인천 거주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해당 강연은 인천시 교육청 4층 대강당에서 현장 인원 70명, 유튜브를 통해 약 700~1000명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인천시 교육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 중 첫 순서를 명사특강으로 진행하며 '인천의 미래교육을 학부모가 디자인하다'의 첫걸음을 순조롭고 유익한 시간으로 만들었다.

김경일 교수는 '[마음 챙김] 학력부터 심리까지 토닥토닥! 부모만이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약 1시간 30분가량 강연을 진행했다.

'행복의 척도는 경쟁이 아니라 공존'이라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의미 있는 삶이란 지혜로운 부모(선배 세대) 되기'라며 학부모들에게 교훈을 주기도 했다.

강연을 진행한 김경일 교수는, KBS2<속 보이는 TV 人 사이드>, KBS1<아침마당>, YTN<사이언스 ‘과학, 책을 만나다>,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마스터 클래스>, tvN<어쩌다 어른> <책 읽어 드립니다> <나의 첫 사회생활> <어쩌다 행동과학 연구소>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최근에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에서 심리 마스터로 등장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0.1%의 비밀 (부모만이 줄 수 있는 두 가지 선물, 자존감과 창의성)' <2020 EBSBOOKS>, '십대를 위한 공부 사전'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제안하는) <2018 다림> 등 학부모에게 직접적으로 자녀교육에 있어서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책을 집필했다.

이번 김경일 교수의 컨설팅을 맡은 채널피앤에프(채널PNF) 고은우 대표는 “자사만의 오랜 노하우가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명사특강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로 각종 단체 교육 및 기업교육 등 참석자들의 성향과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강사 섭외 및 강사 초빙 컨설팅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채널PNF는 유명 강사, 특강 강사, 기업 강사 등 각계각층 유명 강사 초빙을 통한 기업 특강, 계층 교육 및 명사 섭외 등 다양한 워크숍 프로그램을 컨설팅하고 진행하는 기업교육 전문 회사이다.

약 200여 개 이상의 국내 유수 기업 고객들의 조직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대면 교육에 필요한 실시간 스트리밍 전용 피앤에프스튜디오(PNF STUDIO)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