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리스 상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투자자 관심집중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9-24 11:00: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동양건설산업 키즈맘 전문 대형 복합몰,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분양

상업시설에 대한 마스터리스제 도입으로 상가 수익률, 상권 활성화 보장

젊은 가족을 위한 키즈카페, 쇼핑 등 니즈 상권으로 지역 랜드마크 명소 기대

▲ 별내역 파라곤 천변상가 조감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국내 최초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전문 테마 대규모 복합몰이 별내신도시에 들어선다.

 

남양주 별내신도시 7-1∼7-4블록에 공급하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0,940㎡규모의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로 구성됐다. 서울 강남 지역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알려진 ‘파라곤’ 브랜드를 단 첫 번째 복합단지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선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추후 약 6100㎡의 대규모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비롯, 키즈파크, VR파크 등으로 구성돼 별내신도시를 비롯, 남양주, 구리, 노원구, 도봉구 등 서울 북동부 지역의 유아동을 동반한 30~40대 가족단위 고객들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상업시설인 ‘파라곤스퀘어’는 부동산 개발업체가 시설을 통째로 임대하고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사업 방식인 ‘마스터리스(Master Lease)’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한 전문 복합몰답게 업종별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상가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마스터리스를 적용받는 매장의 경우 투자자가 100% 자기자본을 투입하면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어 수익형 부동산이 목적인 투자자들에게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번 사업은 관계사인 라인건설과 함께 공동 진행하고 있어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갖춘 최고 입지 조건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명소로 기대된다"며 “정부 규제가 강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