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찬식 기자]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10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골프빌라 필지 ‘HONORS 117’(이하 아너스 117,아너스 117 부지 전경)을 선보인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17-1번지 일대에 단독주택용지 총 179필지 중 178필지(이스트빌리지 92필지와 웨스트빌리지 87필지, 필지당 전용 459~689.8㎡) 규모로 들어선다. 대지면적 17만5천여㎡ 중 빌라부지는 9만7천여㎡에 달하며, 단지 내 조성되는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파크는 약 3만7000여㎡로 조성된다.
![]() |
▲ 아너스 117 부지 전경 실사 이미지 |
■ 송도가 이끄는 뜨거운 인천 부동산 시장…개발호재 통해 바이오, 문화 산업의 메카로 우뚝
아너스 117이 들어서는 송도는 뜨겁게 달아오른 인천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인천 송도에서는 지난 9월 전용 84㎡ 주택이 14억7000만원에 실거래되면서 신고가를 기록해 인천의 강남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이처럼 폭발적인 시장 분위기를 이끄는 원동력은 무엇보다 송도가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다는 점이다. 해당 지역은 최근 각종 산업을 주도하는 국내 다수의 기업들이 인프라 확충 추진에 나서면서 핵심 업무 지역으로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일대 지역이 세계 최고의 글로벌 바이오산업 및 문화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준비를 마쳐가고 있다는 점이다. 앞서 인천시는 현재 92만㎡(4,5,7공구) 규모로 조성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오는 2030년까지 102만8000㎡를 추가 조성해 바이오·헬스케어 및 연관 분야 국내외 기업을 유치하고 산업지원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K-팝 복합단지 조성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도 일대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엔터사들의 목표대로 온오프라인 콘서트장과 테마공원, 레저시설 등 조성이 완료되면 송도는 국내 최초 K팝 엔터테인먼트 클러스터를 갖춰 글로벌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 골프빌라의 높은 희소성에 교육·교통·생활 등 뛰어난 정주여건 갖춰
이처럼 분위기가 달아오른 송도 부동산 시장에서도 아너스 117이 더욱 돋보이는 것은 수도권 내 조성된 기존 고급 골프빌라들과 달리 정주여건이 우수한 입지에 도심형 주거시설로 들어선다는 확실한 차별성 때문이다.
우선 단지에서는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으며,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한시간 여 만에 닿을 수 있는 등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이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지날 예정이라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뛰어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와 맞닿은 곳에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와 인천예송중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에는 배우 전지현씨의 자녀가 입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및 인천대 송도캠퍼스와 포스코고 등 다수의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생활 편의를 돕는다. 단지에서는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신세계몰과 이랜드몰, 롯데몰 등 각종 쇼핑편의시설이 더 들어설 예정이라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77만㎡ 페어웨이 뷰를 비롯한 우수한 경관 조망도 단지의 강점이다. 아너스117은 모든 필지에서 페어웨이 파노라마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낙조가 아름다운 석양과 골프장 내 호수, 도시의 야경 등 다양한 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너스 117은 기존 타 골프빌라와는 달리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도심형 골프빌라 필지로 공급돼 상위 1%를 비롯해 법인 뿐만 아니라 고급주택을 선호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단지의 높은 희소성과 송도의 뜨거운 분양시장 열기가 더해져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