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 진행

최진우 기자 / cjw@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8-11 12:15: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홍성=최진우 기자]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8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 17일간 이뤄지는 2021 세계유산축전의 일환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내 공주 송산리고분군과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알아가는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은 핸드폰을 통한 AR 애플리케이션게임과 현실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체험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통해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은 △공주 송산리고분군에서는 웅진백제 시대에서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백제 국제교류의 주역들을 만나며‘황금열쇠’를 찾아나서는 <백제와 통하는 길을 열어라>,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는 도망친 동물들을 찾기 위해 금동대향로 속 4세계를 탐험하며 5악사를 만나 금동대향로를 완성시키는 <백제금동대향로의 완성>이라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AR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알아간다.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은 2021 세계유산축전 기간 중 사전예약과 상설운영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오프라인 체험이 진행되는 사전예약 프로그램은 축전기간 중 매주 금, 토, 일요일에 ▲공주 송산리고분군은 일일 7회, ▲부여 능산리고분군 일일 2회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사전예약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는 월 ~ 목요일에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통해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조 활동지가 일일 한정수량 배포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6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계유산축전 백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산축전 백제 홈페이지 또는 충남문화재단 사업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