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3-11 15:28: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형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건립계획 심의
개정안등 13개 상정안건 처리

▲ 박학동 부의장이 제272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의장 임태근)가 최근 오는 17일까지의 일정으로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구의회에 따르면 회기 첫날인 지난 10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학동 부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건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성북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 요구안을 처리했다.

이어 1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부서의 각종 안건 심사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진행하고,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17일 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하고 이번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심사 안건으로는 박학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성북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이승로 구청장이 제출한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 도심 관광협의회 규약안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운영에 대한 의견청취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국공립 본심 어린이집 증·개축) ▲공유재산관리계획안(서울형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건립)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미래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북구 주민자치사업단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등 총 13건이다.

박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성북구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불철주야 애쓰는 이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들과 지역내 방역을 위해 발벗고 나서는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100여년 전 일제에 항거해 대한민국의 독립 의지를 세계만방에 천명했던 우리 선조들이 역경을 이겨냈듯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모은다면 어려운 시기를 충분히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