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로컬푸드 임시직매장 농축산물 20% 할인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7-26 13:44: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직매장 준공 앞두고 연중무휴 운영, 코로나 극복 농수축산물 수요촉진

▲ 명현관 해남군수, 로컬푸드 임시 직매장에서 식료품 구입 / 사진=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내수 소비 촉진 및 농축산물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해남로컬푸드 직매장의 농축산물 20%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할인행사는‘농축산물 소비촉진 쿠폰사업’에 공모를 통해 국비 400만 원을 확보해 진행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가공하지 않은 채소, 과일, 돼지고기, 소고기 등 농축산물 전 품목을 간단한 회원가입 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일주일 단위로 최대 1만 원까지만 할인 적용된다.


특히 지난해 10월 문을 연 임시직매장은 이번 달부터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해남읍 구교리에 신축중인 로컬푸드 직매장의 8월 준공을 앞두고 재단법인 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발족함에 따라 군은 인력 확충 등 운영 준비를 모두 마쳤다. 또한 농가의 생산 작부 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직매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중 무휴 운영 체계에 돌입했다.


해남로컬푸드 직매장은 국정과제인 2030 푸드플랜 사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기반조성과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관내 400여 농가가 참여한 생산 공급 체계를 구축해 소농 중심의 농업농촌의 활성화는 물론 군민들에게는 사계절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 및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 농가와 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매장 운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신축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도 차질 없이 준공, 운영해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