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역사위인으로 배우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06 15:45: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와 함께 지역내 초등학생 3~4학년 대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을 위하여 「역사위인으로 배우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실로 직접 찾아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개발된 역사위인 애니메이션과 입체퍼즐 교구를 활용하는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역사위인의 업적과 삶을 통한 성평등한 역사의식 확립 및 양성평등인식 개선에 앞장선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서초구에서 구민친화적인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며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는 서초여성친화서포터즈 회원들이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인지 교육을 재미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실시하면 좋겠다는 제안으로 시작된 것이다.

 

구는 박에스더, 김만덕, 선덕여왕 등 역사위인들의 삶을 담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교육영상을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와 함께 제작해 성평등한 의식변화를 도모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입체퍼즐 교구를 만드는 체험활동까지 추가하여 아이들의 흥미유발과 더불어 역사적 배경과 시대적 의의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모집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역내 초등학교 3학년 또는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을 신청한 학교로 총 4번에 거쳐 직접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양성평등 교육, 자라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기 쉬운 교육이 필요하다”며 “역사 위인들의 삶을 통한 교육으로 아이들이 꿈도 키우고 성평등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