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손주사랑 정기적금’ 출시···500억 한도로 지점에서 가입 가능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11 16:26: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5월 가정의 달 맞아 조부모 고객이 손주들을 위해 목돈 마련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
만 65세 이상, 최고 연 2.6% 금리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이 조부모 고객이 손주들을 위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돕는 상품인 <손주사랑 정기적금 >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손주사랑 정기적금>은 만 65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지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으로 조부모가 손주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교육비, 용돈 등 다양한 자금을 부담 없이 계획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양육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조부모의 보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이 상품은 가입 고객이 목돈 마련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 최고 2.6%의 높은 금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입금액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자금 상황에 맞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상품은 SBI저축은행 전국 20개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500억원 한도로 판매가 된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 당행을 이용하는 장년층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의 가입 및 거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표> <손주사랑 정기적금 > 상품 개요
구 분 세 부 내 용
가입대상 만 65세 이상
가입금액 10만원 ~ 50만원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36개월 이하
가입절차 영업점 방문
적용금리 최대 2.6% (기본이율 2.3% + 우대금리 0.3%)
※ 2020년 4월 17일 기준, 세전, 36개월 가입 기준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맞벌이 부부의 증가, 저출산 등으로 인해 조부모의 육아 참여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조부모에게는 보람과 즐거움을 주고, 손주들에게는 성장하면서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SBI저축은행이 조부모의 손주 사랑을 담은 <손주사랑 정기적금 >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끝>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