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무역인 상’ 제정 제1회 시상식 개최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2-24 10:19: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수출 유공기업 3개사 유공자 3명 선정 특전 제공
허성곤 시장 “김해경제 견인 수출기업 예우 최선”
▲ 제1회 시상식 개최사진
[김해=최성일 기자]

김해시는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김해무역인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해무역인 상은 수출 증대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관내 기업체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포상함으로써 수출기업 사기를 높이는 동시에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 제정해 수출유공기업 3개사, 수출유공자 3명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수출유공탑 및 표창장,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금리 지원,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출 유공기업 부문은 (주)프라스테크, (주)에스앤코리아, (주)이플러스철강이 수상했으며 수출 유공자 부문은 (주)영케미칼 윤한성 대표이사, 인덕식품 이인덕 대표, (주)삼원기계 전성훈 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프라스테크는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폴리카보네이트 시트 제조 전문 기업으로 자사브랜드 ‘카보렉스’를 만들어 올해 1,500만 달러 수출액을 달성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주)에스앤코리아는 산업용 점착테이프 제조기업으로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전년대비 수출 증가율 93%라는 성과를 기록하였으며 (주)이플러스철강은 철강재 제조기업으로 중국에서 대부분 수입해오던 철강재를 수출하면서 판로를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영케미칼 윤한성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의료용 반창고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대량생산체계 구축으로 수출 증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인덕식품 이인덕 대표는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떡류 제품 개발 및 수출로 한식 세계화에 일조하였으며 (주)삼원기계 전성훈 소장은 자동화 포장기계 분야에서 총 7건의 특허를 출원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27개국에 수출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하였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시상을 계기로 김해경제를 이끄는 수출기업에 대한 예우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수출기업은 끊임없는 혁신으로, 김해시는 맞춤형 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수출기업은 이 외에도‘제58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에서 수출의 탑 30개사, 개인표창 7명이 수상을 하였으며, ‘제27회 경남무역인 상’ 시상식에서는 수출유공탑 부분 3개사, 수출유공자 부문 3명이 수상하였다.

[제58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 수출의탑(30개사) : ㈜케이디에이, 고모텍㈜, ㈜창원벤딩, 지에스주식회사, 동진정공㈜, ㈜한일정밀, ㈜한성솔루텍, ㈜에이치엘테크, 에스아이씨주식회사, ㈜운창메카텍, 씨퍼스트엔지니어링, 주식회사대호그린, 신원정공, 엔알텍㈜, 한국인터내셔날, ㈜오토일렉스, 한국정밀공업㈜, 주식회사 제이에이치인터내셔널, 신세기메디텍㈜, ㈜조이라이프, ㈜에스와이나노텍, 청진리텍앤오가와㈜, 주식회사 엔씨, ㈜금양소재산업, 대화금속㈜, 주식회사 하영코퍼레이션, ㈜국제통산
* 개인표창(7명) : 동진정공㈜(박태건, 이호길, 이용호), 고모텍㈜(정재남), ㈜에스와이나노텍(이수욱), 주식회사 대호그린(박윤호), 고모텍㈜(이영호)

[제27회 경남무역인 상]
* 수출유공탑(3개사) : 금호조침, 반도기전㈜, ㈜정우인더스트리
* 수출유공자(3명) : ㈜창원벤딩(이익재), ㈜조이라이프(문수미), ㈜영남메탈(김상열)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