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조약돌, AXA손해보험과 ‘디지털 성장 캠프’로 초등학생 AI·디지털 역량 강화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13 10:17: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창의 체험·온라인 예절 교육 병행… 안전하고 똑똑한 디지털 세대 육성
▲ (희망조약돌, AXA손해보험 디지털 성장 캠프 교육 사진. 출처= NGO 희망조약돌)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사무총장 이재원)은 지난 8월 8일 서울 용산구 용산청소년센터에서 AXA손해보험과 함께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성장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안전하게 적응하고, AI 활용 역량과 올바른 온라인 습관을 동시에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에는 AXA손해보험 임직원이 참여해 ▲AI와 데이터의 상관관계 ▲데이터 편향성의 이해 ▲개인정보 보호와 사이버 예절 등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를 전달했다. 또한, 오토드로우(AutoDraw), 퀵드로우(QuickDraw), 스크루블리(Skribbl.io) 등 AI 기반 그림·이미지 인식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제스처를 AI가 인식·예측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체험했다.


참가 초등생 학생들은 단순한 기기 사용을 넘어 AI의 작동 원리와 데이터 활용의 이면까지 이해하며, 새로운 기술을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웠다. 아울러 조별 활동을 통해 또래와 소통하며 창의력과 협업 능력까지 향상됐다.


이재원 사무총장은 “이번 캠프는 단순한 기술 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디지털 시대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손잡고 사회문제 예방형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조약돌은 아동·청소년뿐 아니라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정서·생활 지원 활동을 펼치며,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