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에 따라 여성, 아동,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처럼 특정 대상에게 특화된 과정과 미술, 원예, 색채, 타로심리상담사와 같이 특정 매개체를 통해 상담이 진행되는 다양한 과정이 존재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회교육중앙회 교육원에서는 현재 심리 상담 분야 과정을 20여개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퍼스널컬러전문가와 같은 전문 과정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하고 치매 노인 돌봄, 인지 요법을 배워볼 수 있는 노인두뇌훈련지도사, 학교 정규 수업이 종료된 이후 진행되는 모든 교육을 관장하는 방과후지도사를 포함한 120여개 과정이 함께 운영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취득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어 과정마다 4~6주의 수강기간 동안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관여하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과 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취득을 포기한 경우, 별도 조건 없이 성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라며 응원의 뜻을 밝혔다.
현재 사회교육중앙회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원하는 세 과정을 선택하여 회원 가입을 완료하게 되면 별도 절차 없이 수강료를 자동으로 면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취득 방법과 함께 각 과정의 교육 커리큘럼, 샘플 강의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