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케이크 ‘갤럭시84’ 공개한 기안84, 게시물 ‘좋아요’ 3만2천 돌파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6-16 12:58: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웹툰작가, 예능인, 팝아트 작가 등 다방면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미술전문기업 스타트아트코리아 및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와 합작으로 케이크를 제작한 가운데, 기안84 본인의 SNS에 공개한 케이크 게시물이 3만2천 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케이크 컨셉트와 패키지 디자인을 기안84의 회화작품을 모티브로 해 ‘갤럭시84’라는 이름으로 한 해당 케이크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파르나스 내 그랜드 델리에서 7월 말까지 한정기간 판매되는 중으로, 기안84 친필사인도 들어가 있다.

기안84는 해당 케이크의 사진과 함께 코멘트를 13일 본인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했는데, 등록 몇 시간 만에 2만9천 건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현재 3만2천 건을 넘길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 역시 케이크에 대한 호평 내용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측에 따르면 ‘갤럭시84’ 케이크 기획은 쉽게 찾아보기 힘든 기획으로써 예상을 뛰어넘는 아이디어를 꾸준히 내고 있는 기안84 작가이기에 가능한 것이며 팝아트 작품의 유니크함과 디자인을 재미있게 재해석하는 등 작가의 특징이 그대로 담겨 있는 디자인인 만큼 더욱 호평을 받는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는 여기에 함께 하며 작가의 전시를 준비하고 작품을 판매하는 전통적인 미술기업의 역할에서 한층 더 나가 작가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또한 유니크한 기획을 함께 연구해나가 작가와 작품이 대중에게 더욱 가깝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중이다.

스타트아트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제이슨 리 대표는 “기안84 작가의 케이크 실물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게시물을 통해 알 수 있고 팬들이나 팔로워들도 여기에 공감하고 있는 것 같다. 작품만이 아닌 여러 분야에서 작가와 작품을 대중과 만날 수 있도록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