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바른치킨) |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바른치킨(대표 이문기)이 연말과 신년,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을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구매 시 선착순 5,000명에게 15% 할인 이벤트가 제공된다. 구매 과정에서 할인이 자동 적용되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또한 선물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즉시 주문이 가능하다.
최근 바른치킨은 ‘치킨케이크’를 보완해 선보였다. 한정된 치킨 사업 영역을 넘어, 치킨을 케이크 시장에 선보이는 ‘뉴디맨드 전략(New Demand)’, 즉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남녀 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을 케이크화 해 대중성을 부여했다.
해당 제품은 순살 치킨 1마리(윙 변경 가능, 맛 11종 중 선택 가능), 바른치킨의 시그니처 아이템 ‘랍스터 새우’ 4마리, 떡 토핑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급스러운 리패키징을 통해 축하를 기념하는 상징성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취식 편의성을 높였으며, 구입 시 무상 데커레이션 세트(토퍼, 초, 성냥 등)를 제공해 소비자의 제품 이용 경험을 긍정적으로 유도했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치킨케이크는 ‘선물 받고 싶은 아이템’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기획 의도가 있다”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선물 받은 사람의 이용 편리성까지 고려했으며, 이번 크리스마스, 연말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치킨케이크를 선물하며 따듯한 연말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