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14일 1학기 1차 개강을 앞두고 있는 해당 과정은 온라인으로 100% 진행돼 실습을 제외한 이론 수업만으로도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모바일로 출석도 가능하다.
종합미용면허증 과정 이수 시엔 네일살롱, 미용학원, 헤어샵 등 창업,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등 아티스트 활동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교육기관에서의 강사로도 활동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4가지를 한 번에 배울 수 있으며 미용전문학사의 경우 전공15과목, 교양5과목, 일반7과목 총 27과목만 이수하면 된다.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만 이수하면 된다.
온라인 교육과정이더라도 토론, 쪽지시험,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PC를 통해 이수해야 한다. PC 및 모바일 수강 환경이 조성되어 수강생 개인의 스케줄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바쁜 일정의 직장인, 주부, 대학생들도 해당 교육과정에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뷰티션으로서의 활동을 응원하고 있다. 실력있는 아티스트가 되었으면 하는 취지를 담아 국/내외 뷰티트랜드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국내 전반 뷰티 대회 참여 레퍼런스를 지닌 교수진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전했다.
비전공자들도 단계별로 컨설팅 하에 진행할 수 있도록 1:1 멘토링 맞춤 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습플래너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로 구성된 학습 지원 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종합미용면허증 취득 후 민간자격증도 별도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수강 교재는 무료이며 면허증 취득 후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 4년제 학사 학위 편입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