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6월 18일(수),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2025년 학교회계 및 계약업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 세출업무 및 계약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소속 기관의 회계 및 계약업무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회계 세출예산 집행 기준, 공공계약 절차 등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청렴 체험 활동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다시 돌아보고,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스스로를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오전에는 학교회계 제도와 집행 기준에 대한 실무 교육이, 오후에는 「슬기로운 청렴 계약교실」을 통해 공공계약 절차상 청렴 실천과 유의사항, 계약 관련 부패 예방 사례가 강의와 사례 중심으로 다루어져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공감을 얻었다.
연수에서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와 지역업체 우선 계약 실천 방안도 안내되었으며,
참석자들은 공공계약 업무 수행 시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기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합천교육지원청 진찬숙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회계와 계약업무 담당자의 실무 능력 향상은 물론, 청렴 의식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청렴하고 책임 있는 행정 문화가 학교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