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 현장점검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10 14:49: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 시민의 대중교통 데이터를 관리하는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 현장 점검
이병윤 교통위원장, 재난·재해·사이버 위협을 대비한 안전망 구축 당부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이병윤, 국민의힘, 동대문구1)는 최근 서울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데이터를 관리하는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를 방문했다.

티머니 데이터센터는 현재 상암과 하남에 위치하고 있다. 티머니 본사와 근접한 상암 센터는 하남 센터와는 직선거리 기준 30㎞ 이격되어 있어 한 곳에 재해가 발생하더라도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날 현장방문은 이병윤 위원장을 비롯한 교통위원회 소속 의원과 서울시 교통정책과가 참석했으며, 세부 업무보고와 함께 상황실 및 데이터센터 등을 둘러보았다.
 

교통위원회 의원들은 데이터센터의 재난 대비와 보안 시스템, 대중교통 운송 수익금 정산 운영과 관련된 현안, 사이버 위협 등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데이터 센터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교통위원회는 최근 발생한 데이터 센터 사고 사례를 언급하며, 재난‧재해 발생 시 서비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확보 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 방문을 마친 이병윤 교통위원장은 “데이터 센터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데이터가 집약된 중요한 시설이므로 철저한 안전확보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데이터 센터가 재난·재해 등으로 인해 사용 불능 상태가 되면 그 불편은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간다는 점을 염두하고, 티머니에서는 철저한 정보관리와 함께 안전망 강화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병윤 위원장 (국민의힘, 동대문구 제1선거구)
위원장실 :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6층 교통위원장실
Tel : 02) 2180-8220~1 Fax : 02) 2180-8249
E-mail : kee61k@empas.com
(위원장)


붙임자료

현장 사진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