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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도’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해,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안전관리 정착·유도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신청 대상은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이력이 없고,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는 다중이용업소다. 특히 △자율점검 실시 △소방안전교육 이수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업소가 우선 고려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업소에는 소방서장 표창과 함께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증 표지판 부착,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인증기간은 2년간 유효하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합천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거나,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가 가능하다.
합천소방서 관계자는 “자율적 안전관리문화 확산을 통해 화재 예방과 군민의 생명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업소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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