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는 초·중등 수학과학반 및 초등 발명반 학생들이 생활 속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학생 중심의 맞춤형 영재 교육과정과 모둠별 탐구 수행 과정을 통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모둠별 발표와 학생들 간의 질의응답을 통한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발표회는 4~5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12개의 모둠별로, ▲필 환경 시대! 제로 에너지 하우스 디자인하기(초등 수학과학반)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으로 생활문제 해결하기(초등 수학과학반) ▲코딩을 활용한 미세먼지 측정과 공기청정기의 원리(초등 발명반) ▲도형 속 수학(중등 수학과학반)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생활 속 문제 중 흥미로운 소재를 탐구 주제로 선정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 능력과 소통 및 협업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산출물 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영재 수업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실생활 속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도 도전적인 과제를 끝까지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김갑진 영재교육원장은 “영재 학생들이 1년 동안의 합천 영재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자신이 가진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내년에도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합천 영재교육원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