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기존 독립형 시간제보육 제공기관 2곳 3개반에 통합형 시간제보육 3곳 3개반을 추가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시간제보육은 가정양육시에도 지정된 제공기관에서 시간 단위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다.
시간제보육은 독립반과 통합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독립반은 지정된 어린이집 또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별도 공간을 시간제보육반으로 구성하며 전담 보육교사가 배치된다.
통합반은 정규보육반의 미충족 정원을 시간제보육으로 운영하며 아동 연령에 맞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운영 중인 독립형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은 풍무동과 장기동에 있어 그외 지역은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부모들의 이용에 제한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시간제보육 통합형 제공기관 3곳이 통진읍, 김포본동에 추가 지정됨에 따라 접근성이 떨어져 이용이 어려웠던 물리적 제약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시간제보육 서비스 사전예약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을 통해 할 수 있고 해당 어린이집에 방문해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기존 운영 중인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서해어린이집과 추가 선정된 시립매수리10단지어린이집, 삼환어린이집, 큰별어린이집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