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 방배유스센터는 ‘해피유스 프로젝트’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과 청년 멘토를 오는 3월2일까지 모집한다.
지원가능한 동아리는 인권, 봉사, 영어재능기부, 청소년강연을 주제로 4개 동아리가 있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14-19세 서초구 청소년이나 청소년과 함께 활동하고 싶은 20~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 활동 청소년과 청년멘토를 모집하는 4개 동아리는 ▲인권동아리 다같이(다:가치) ▲천사랑자원봉사단 ▲재능기부 영어동아리 잉글리시서포터즈 ▲청소년강연기획단 유스톡톡이다.
해피유스프로젝트는 인권, 봉사, 영어재능기부, 청소년강연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영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동아리를 말한다. 동아리에서 활동하게 되면 청소년동아리가 자기 주도적으로 기획·진행·평가하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과 발대식, 결과공유회 등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동아리 연합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 활동을 통해 우수동아리활동부원 표창, 봉사시간, 무료체험활동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약60여명의 많은 서초구 청소년이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접수방법이나 활동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방배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