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위기임산부ㆍ싱글맘 위해 애란원에 5천만원 기부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6-30 15:42: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한국 법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애란원에 5천만원을 기부하고 위기임산부 및 싱글맘들을 위한 필수 돌봄 지원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주거, 의료, 양육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와 싱글맘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와 싱글맘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자립을 돕고, 나아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부금은 ▲산전 진료 및 검사, 분만비 등 응급 의료비 ▲출산 및 육아 용품 ▲아동 의료비 및 약 조제비 ▲산후조리 및 회복 지원 ▲출산 전후 주거비 및 생활비 ▲계절별 냉난방비 등이며, ▲출산 전후 여성의 정신 건강 케어 등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전반에 걸쳐 필요한 여러 부문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싱글맘 지원 활동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여성의 발전과 가능성 확대’라는 핵심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노력이다. 또한 한국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 및 싱글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원의 필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1946년 설립 때부터 여성 기업가이자 창립자인 에스티 로더 여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여성의 발전과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 지난 30년 이상 1억 3,1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하고, 한국에서도 24년간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여성건강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5년간 보육 시설을 떠나는 여학생들의 대학 진학 또는 자립을 돕기 위한 취업교육 지원도 진행한 바 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회사의 글로벌 여성 지원 비전을 이번 도움이 필요한 임산부와 싱글맘 지원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여성의 가능성을 높이도록 돕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