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영상(숏츠), 홍보송, 홍보캐릭터 등 총 3개의 분야를 모집하며, 주제는 ▲출산과 육아는 개인이 아닌 사회와 가족이 함께하는 일 ▲부모로서 느끼는 성취감과 행복 ▲젊은 세대가 출산과 육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방법 등 저출산 극복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성북구민을 비롯한 지역내 소재 학교 및 직장을 다니는 학생과 직장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오는 21일~11월29일까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와 제작한 콘텐츠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구는 오는 12월에 수상작을 발표하고 수상자들에게 총 상금 7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수상작을 통해 저출생 극복을 위한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며, 수상작을 성북TV, 저출생 극복 행사, 출산 가정 지원물품 제작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저출생 문제는 더 이상 개인의 책임이 아닌 사회와 가족이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이들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