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익하다’ 창업 아이디어톤은 25일 캠퍼스타운사업단의 하정훈 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되어 선배 창업가의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강의와 입주기업,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화계획을 위한 비즈니스모델링 교육과 팀별 멘토링 및 실전을 위한 IR 피칭 데모데이으로 진행되었다.
25일 오전 ‘한나신’의 신한나 대표의 강의 후 팀 선정을 통하여 BM 분석을 통한 아이디어 사업화 방법 및 아이디어 정당성 확립을 위한 팀별 집중 멘토링이 진행되었으며, 26일에는 데이터 기반 시장 분석 방법 강의 후 비즈니스 모델링 실습과 팀별 발표가 이어졌다.
비즈니스모델링 팀별 발표에는 지역 기반의 결혼 매칭 서비스 ‘결혼하 go?’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의 마지막 순서인 IR 피칭에는 ‘공기역학 기반의 탄소 복합재 리어 윙’에 대한 발표를 한 이도욱 예비창업자(마포비즈플라자)가 최우수상을 ‘태닝타투’에 대한 발표를 한 메이크컬처(홍익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이상록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이 행사는 마포구 마포비즈니스센터와 마포비즈플라자가 함께 참여하였다.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남궁윤재 센터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을 통해 많은 젊은 창업가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홍익하다' 창업 아이디어톤은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및 지역 스타트업의 창업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