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홀딩스-수원시자원봉사센터,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MOU) 체결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6-16 16:21: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16일 오전 수원시 장안구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최영화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과 안규호, 장형희 (주)파로홀딩스(완미족발) 공동대표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완미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완미족발’을 운영하는 ㈜파로홀딩스가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손잡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강화한다. 양측은 6월16일 오전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2년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발굴·운영할 계획이다. 일회성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나눔 모델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협력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참여 확대, 재난 및 긴급 상황에 대한 협력 대응 체계 마련, 청년 및 노인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 운영, 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한 나눔 문화 확산 등이다. 수원시와 파로홀딩스는 지역 현안을 반영한 봉사활동 기획뿐만 아니라, 홍보와 행정 지원에서도 유기적인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파로홀딩스는 도시락 지원, 연탄 나눔, 유기견 보호소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기적인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공헌에 참여해왔다. 2024년 하반기부터는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원시와 파로홀딩스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하는 실질적 나눔 실천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이 협력하는 지속 가능한 공헌 모델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