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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는 지난 10일 운영을 시작한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에 14일 오전 9시까지 769건의 상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상담 전화 총 769건 중 행정상담은 425건(55.3%), 의료상담은 344건(44.7%)이었으며 시는 이 중 의료상담 문의전화에 대해서는 동네 병,의원 또는 재택관리병원으로 연결해줬다.
상담 내용은 발열 등 증상으로 인한 의료기관 안내, 치료 및 약 처방 문의가 가장 많았고 가족 확진으로 인한 PCR 검사 여부, 확진자 및 동거가족 격리기간 문의도 상당수를 차지했다.
상담 문의는 주간 시간인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 557건 접수되었으며 그중에도 오전 9시~12시 사이가 274건으로 가장 많았다. 야간인 오후 6시 ~ 12시 138건, 심야시간인 0시~9시 74건을 차지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재택치료 개편으로 모니터링 없이 스스로 관리하는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24시간 언제든 상담센터로 전화해달라”며 “재택치료의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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